팬앤스타

뉴진스, K팝 걸그룹 최초로 경복궁 근정전서 스페셜 무대

  • 연예 | 2024-05-16 10:00

"많은 분에게 국가유산 알리는 계기 되길"

그룹 뉴진스가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 제너레이션'을 통해 경복궁 근정전에서 스페셜 스테이지를 선보인다. /어도어, KBS
그룹 뉴진스가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 제너레이션'을 통해 경복궁 근정전에서 스페셜 스테이지를 선보인다. /어도어, KBS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K팝 걸그룹 최초로 경복궁 근정전에서 공연한다.

국가유산청이 주최하고 국가유산진흥원과 KBS한국방송이 주관하는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 제너레이션'(이하 '코리아 온 스테이지')이 오는 21일 경복궁 흥례문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최근 뉴진스가 경복궁 근정전에서 스페셜 무대 사전 촬영을 마쳤다.

K팝 걸그룹 최초로 근정전에서 스페셜 스테이지를 펼치게 된 뉴진스는 'Cool With You(쿨 위드 유)' 무대를 선보인다. 멤버들은 이번 무대에서 특수 제작한 단삼 저고리부터 스란치마와 대란치마를 재해석한 디자인의 한복 의상과 버선 스타일의 신발 등 한국의 미가 돋보이는 스타일링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근정전의 밤 풍경을 밝히는 환상적인 퍼포먼스 연출을 더해 국가유산의 위대함과 K팝의 위상을 함께 전달할 전망이다.

뉴진스는 "우리나라의 소중한 유산인 경복궁 근정전에서 무대를 하게 돼 정말 영광이고 오래 기억될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이 우리나라의 국가유산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근정전은 조선시대 국가의 중대한 의식을 거행하던 궁궐 건물이자 현재 국보로 지정된 중요 국가유산이다. 근정전 일대에서 대중 공연이 펼쳐진 건 1954년 경복궁 개방 이후로도 드문 일로 국가유산청은 국내 K팝을 이끄는 뉴진스의 무대를 위해 특별히 근정전을 오픈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KBS는 "이번 뉴진스의 근정전 스페셜 무대는 국가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새롭게 소개하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향후 근정전이 한국의 문화를 전 세계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뉴진스의 근정전 스페셜 무대는 오는 21일 오후 11시 15분 KBS2에서 방송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방송은 KBS월드를 통해 142개국에 송출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