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장원영 '신변 위협'…기안84, '방송 중 흡연' 과태료 처분 [TF업앤다운(하)]

  • 연예 | 2024-05-11 00:00

뉴진스 혜인, 발등 부상으로 컴백 활동 불참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한 아이돌 그룹 멤버가 신변 위협을 받았습니다. 컴백 활동 시기인 만큼 소속사는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방송 중 실제로 흡연을 해 빈축을 샀던 방송인은 결국 과태료 처분을 받았습니다. 컴백을 앞둔 아이돌 멤버는 부상으로 아쉽게도 이번 활동에 불참하게 됐습니다. 5월 둘째 주 연예계 소식입니다.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신변 위협 협박을 받았다. /박헌우 기자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신변 위협 협박을 받았다. /박헌우 기자

▼ 장원영, 신변 위협 협박글 등장에 발칵

그룹 아이브 장원영의 신변을 위협하는 글이 게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장원영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는 9일 "전날 한 커뮤니티에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아이브 장원영의 신변을 위협하는 글이 게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소속사는 "범행 날짜와 시간을 명시한 해당 글은 현재 경찰에 신고했으며 경찰이 게시자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며 "신원이 밝혀지는 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또한 "신속한 수사와 아티스트에 대한 신변 보호 요청을 부탁드렸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이브는 지난달 29일 새 미니앨범 'IVE SWITCH(아이브 스위치)'를 발매했고 타이틀곡 '해야(HEYA)'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신변이 더 노출될 수 있는 상황인 만큼 소속사는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입니다.

스타쉽은 "소속 아티스트의 신변 보호를 위해 전문 경호 인력을 강화하고, 아티스트 이동 경로, 사옥 및 숙소의 보안도 재점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소속 아티스트의 신변을 위협하는 모든 행위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발견 즉시 법적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장원영은 지난 2018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 참가해 최종 멤버로 발탁돼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했습니다. 아이즈원 활동 종료 후 6인조 걸그룹 아이브로 재데뷔해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웹툰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방송 중 실제로 흡연을 해 논란이 됐던 가운데 결국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쿠팡플레이
웹툰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방송 중 실제로 흡연을 해 논란이 됐던 가운데 결국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쿠팡플레이

▼ '방송 중 흡연' 기안84, 결국 과태료 처분

웹툰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방송 중 흡연으로 과태료 처분을 받았습니다.

고양시 일산동부보건소는 8일 국민신문고 답변을 통해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출연자들(기안84 정성호 김민교)의 흡연 장면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출연진 3인은 국민건강증진법 제34조(과태료) 제3항 제2호에 따라 10만 원의 과태료 부과 명령을 받았습니다.

기안84는 지난달 27일 공개된 'SNL 코리아' 시즌5 호스트로 출연했습니다. 문제가 된 장면은 '사랑의 스튜디오' 패러디 코너였습니다. 기안84는 '마술왕'을 연재 중인 노총각 만화가로 등장해 연기하던 중 담배를 입에 물고 불을 붙였습니다. 현장에 있던 크루들이 당황하기도 했으나 연기가 피어오르는 장면이 고스란히 영상에 담겨 논란이 됐습니다.

그러자 'SNL 코리아'가 이전에도 실내 흡연 장면을 담았다는 사실까지 주목받았습니다. 이에 기안84 외에도 지난달 20일 공개된 이희준 편의 정성호 김민교까지 문제가 됐습니다.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28조(건전성)에 따르면 방송은 흡연, 음주, 사행행위, 사치 및 낭비 등 내용을 다룰 때는 이를 미화하거나 조장하지 않도록 그 표현에 신중히 처리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의 혜인이 발등 부상으로 인해 컴백 활동에 불참한다. /서예원 기자
그룹 뉴진스의 혜인이 발등 부상으로 인해 컴백 활동에 불참한다. /서예원 기자

▼ 뉴진스 혜인, 부상으로 신곡 활동 불참

그룹 뉴진스 멤버 혜인이 발등 부상으로 신곡 활동에 불참합니다.

소속사 어도어는 8일 팬 플랫폼 위버스에 "혜인이 지난 4월 연습 도중 발등에 통증이 생겨 병원에 내원해 정밀 검사를 한 결과 미세골절이 발견됐다"며 "이에 따라 오는 24일 발매되는 더블 싱글 'How Sweet(하우 스위트)' 공식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는 "혜인이 치료와 회복에 전념해 왔으나 의료진으로부터 아직은 발등에 무리가 될 수 있는 움직임은 최소화하라는 의견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모든 스케줄에 불참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도어는 "혜인의 컨디션 및 의료진 소견에 따라 음악방송, 퍼포먼스 외의 스케줄에 대해서는 유동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당사는 혜인이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팬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