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보아, 소아암 환아 위해 5000만 원 기부
"도움 필요한 아이들에게 힘 되고파"

가수 보아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가수 보아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공미나 기자] 가수 보아가 어린이날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선행을 펼쳤다.

8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보아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아산병원에 5000만 원을 기부했다"며 "해당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부에 대해 보아는 "세상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할 자격이 있는 만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었다"며 "저 역시 어릴 때 데뷔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그 마음에 보답하고 싶다는 생각에 기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평소 멘토링에 관심이 많은 보아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뜻깊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보아는 지난해 1월에도 보호종료를 앞둔 청소년의 자립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하며 아너 소사이어티 3100호이자 여성 아너회원 모임임 'W아너 소사이어티' 700호 회원에 가입했다.

올해 데뷔 24주년을 맞이한 보아는 앞서 배우, MC 및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위원, 프로젝트 유닛 갓 더 비트 활동, 한국·일본에서 동시 데뷔한 NCT WISH(엔시티 위시)의 프로듀싱 등 분야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최근에는 자작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했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내란 우두머리' 윤 대통령 검찰로…내달 초 기소할 듯
· "이념·진영이 밥 먹여주나"…이재명, 실용주의 꺼내든 이유
· 법치 '최후 보루'까지 흠집 내는 與…불신 키워 얻는 것은
· [TF초점] 아이브, '공감' 얻은 'Rebel Heart'…이제 본편이다
· [TF초점] 추영우 시대는 지금부터…2025년 대세 굳히기 도전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