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부문별 후보 공개
JTBC 통해 생중계 진행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백상예술대상'이 올해 6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해를 맞았다.
백상예술대상사무국은 1일 "'60회 백상예술대상'이 5월 7일 오후 5시부터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며 "JTBC를 통해 동시 생중계도 된다"고 밝혔다.
'백상예술대상'은 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국내 종합 예술 시상식이다. 업계 전문 평가위원 60명에게 부문별 사전 설문을 진행하고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집단의 추천으로 위촉된 부문별 심사위원들이 최종 후보를 결정한다.
올해 심사 대상은 2023년 4월 1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지상파·종편·케이블·OTT·웹에서 제공된 콘텐츠와 같은 시기 국내에서 공개한 한국 장편영화 및 공연한 연극이다.
TV 부문은 지상파·종편·케이블·OTT·웹에서 제공된 콘텐츠 최소 4부작, 연작의 경우 심사일 기준으로 3분의 1 이상 방송된 작품만 포함된다. 단 지난해 후보 심사 기간에 맞물려 배제된 작품은 올해 심사 대상으로 분류된다.
영화 부문도 같은 시기 국내에서 공개한 한국 장편영화를 대상으로 한다. 심사 기간 장편영화로 데뷔한 감독은 신인 감독상 부문에 해당된다.
TV·영화 부문 모두 신인상 후보 기준은 각 부문별 작품 속 일정 분량 주·조연급 3편 이하인 경우로 데뷔 연도와 무관하다.
연극 부문도 심사 대상의 시기는 동일하며 젊은 연극상·연기상·백상 연극상을 수여한다.
'60회 백상예술대상' 부문별 후보는 4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