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
"핵심키워드, 음원과 광고에서 소비자 참여 높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712만 8315개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임영웅은 2ㄹ월 브랜드평판지수 505만 4444개로 2위에 올랐다. /영웅시대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4년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712만 8315개를 분석(2024년 1월 24일부터 2024년 2월 24일까지)한 결과에 따르면 임영웅은 브랜드평판지수 505만 4444개로 2위에 올랐다.
이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한 결과로 지난 1월 전체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2081만 2612개와 비교하면 19.60%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위를 지킨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만 6379, 미디어지수 127만 8872, 소통지수 125만 2067, 커뮤니티지수 118만 7125였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0만 9715와 비교해보면 34.4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핵심 키워드는 음원과 광고에서 소비자들의 참여가 높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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