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엠카', 리뉴얼된다…성한빈X명재현X소희 MC 합류

  • 연예 | 2024-01-10 16:10

차트 집계 방식 개편 및 새로운 코너 탄생
'오고 싶은 음악 방송' 목표


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성한빈, 보이넥스트도어 멤버 명재현, 라이즈 멤버 소희(왼쪽부터)가 '엠카운트다운' MC로 발탁됐다. /더팩트 DB,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성한빈, 보이넥스트도어 멤버 명재현, 라이즈 멤버 소희(왼쪽부터)가 '엠카운트다운' MC로 발탁됐다. /더팩트 DB, SM엔터테인먼트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엠카운트다운' MC 군단이 새롭게 교체된다.

Mnet은 10일 "'엠카운트다운'을 새롭게 리뉴얼한다"고 밝혔다. 2024년 음악 트렌드에 맞는 차트 개편과 함께 K팝 팬들과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엠카운트다운'은 MC에 변화를 줬다. 지난해 9월 MC로 합류한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성한빈과 더불어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명재현, 라이즈(RIIZE) 소희를 새로운 MC로 발탁했다. 5세대 슈퍼 루키들을 총망라해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엠카운트다운'은 차트 집계 방식에도 변화를 준다. 이번 개편의 방점은 2024년 현시점 음악 트렌드의 고른 반영을 위한 평가지표 다변화다.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수뿐만 아니라 숏폼 동영상 사용량 등 인기 음원의 소셜미디어 지표를 추가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트리밍으로 단일화됐던 기존 음원 평가지표를 다양하게 반영해 국내외 K팝 시장 내 인기 척도를 고르게 가늠할 예정이다.

'엠카운트다운' 로고가 새롭게 변경됐다. /Mnet
'엠카운트다운' 로고가 새롭게 변경됐다. /Mnet

이외에도 K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엠카운트다운'만의 새로운 코너들이 시청자를 찾는다. 올해부터는 월간 코너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음원들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스테이지와 포토 등 K팝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이 궁금해할 법한 흥미로운 주제로 예능적 요소를 더한 차트까지 마련한다.

팬들과 소통의 공간도 넓힐 방침이다. 스튜디오에서 외부 로비까지 공간을 확장해 컴백 인터뷰와 미니 팬 미팅 등 다양한 팬 소통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층 관객석 신설로 아티스트를 보다 가깝게 접함으로써 '오고 싶은 음악 방송'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새 단장을 마친 '엠카운트다운'은 11일 오후 6시 방송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