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앨범 YOU IN THE SHADE, 첫주 128만장 기록
K팝 최초 '밀리언셀러' 기록
[더팩트ㅣ조성은 기자] '글로벌 메가 루키' 9인조 다국적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E, 김태래·성한빈·김지웅·장하오·석매튜·리키·김규빈·박건욱·한유진)이 '넥스트 리더'의 영예를 안았다.
제로베이스원은 10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3 TMA)' 에서 '넥스트 리더' 상을 수상했다. 지난 7월 데뷔한 제로베이스원의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는 K팝 그룹 최초로 발매 첫주 182만 2028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수상 무대에 오른 제로베이스원은 "가장 먼저 이렇게 넥스트 리더상 받을 수 있던 건 제로즈(제로베이스원의 팬클럽) 덕분이라 감사드리고 많이 사랑한다"며 "저희 아홉 멤버 모두 멈추지 않고 달려나갈테니 제로즈도 같이 가달라.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넥스트 리더'상은 올해 최고의 활약을 보인 신인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음반 및 음원 성적(써클 차트 기준) 60%와 심사위원(더팩트 박순규 편집국장, 작곡가 조영수 박근태, 프로듀서 라이언 전) 점수 40%를 합산해 선정됐다. 가수들의 활동 성적과 기준은 지난해 9월 25일부터 올해 9월 23일까지 활동음원과 앨범 성적을 바탕으로 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4월 종영한 Mnet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탄생해 지난 7월 첫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를 발매하며 데뷔한 제로베이스원은 타이틀곡 'In Bloom'으로 활동을 펼쳤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달 15일에는 고척스카이돔에서 팬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다음달 6일 미니2집 'MELTINGPOINT'를 발매할 예정이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한 '2023 TMA'는 전현무 서현의 공동 사회로 이날 오후 4시30분 레드카펫, 6시30분부터 본 시상식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제로베이스원을 포함해 임영웅, 뉴진스, 아이브, 에스파, 스트레이 키즈, ITZY, 엔믹스, 세븐틴, 에이티즈, 트레저,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이찬원 등이 참석했다.
'2023 TMA'는 K-POP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이자 축제의 장이다. K팝을 대표하는 최고의 팀들이 오직 '2023 TMA'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하고 화려한 무대를 장식했다.
'2023 TMA'는 이날 세계 각국에 생중계됐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방송됐고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로 중계됐다. TV에서는 시상식이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 생방송됐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