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3 TMA)
지난해 이어 6팀 올해도 출연 확정
[더팩트|이상빈 기자]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FACT MUSIC AWARDS, TMA)'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1년 전에 이어 올해도 연속으로 출연을 확정한 아티스트는 있지, 뉴진스, 아이브, 임영웅, 에이티즈, 스트레이키즈 총 6팀이다.
있지는 지난해까지 총 4회 연속 TMA와 함께했다. '2022 TMA'에선 '올해의 아티스트'에 꼽히는 영광을 안았다. 신인이던 뉴진스와 아이브는 지난해 TMA와 첫 인연을 맺은 뒤 올해도 출연을 확정하며 2회 연속 동행을 이어간다.
뉴진스는 1년 전 '넥스트 리더'를 수상하며 첫 등장에 트로피를 품었다. 아이브도 '올해의 아티스트'와 '넥스트 리더'를 수상하는 등 '메가 신인'으로서 잠재력을 뽐냈다.
2021년부터 올해까지 3연속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임영웅은 '2022 T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포함해 팬앤스타 부문 '최애상' '최다득표상' '엔젤앤스타상' '트로트 인기상'까지 총 5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에이티즈는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회 연속 TMA에 모습을 드러냈다. 올해를 포함하면 4회 연속 TMA 출연이다. '2022 TMA'에서 '베스트 퍼포머'를 수상하며 화려한 퍼포먼스가 강점인 그룹의 정체성을 자랑했다. 아울러 '올해의 아티스트'에도 꼽혀 2관왕에 올랐다.
스트레이키즈는 2019년 1회 때부터 지난해까지 TMA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출연을 확정해 무대에 오른다. '2022 TMA'에선 '올해의 아티스트'와 '팬앤스타 포스타상' 영광을 안았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라인업엔 앞서 언급한 6팀과 더불어 엔믹스, 세븐틴, 트레저, 제로베이스원,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 이찬원, 라이즈까지 총 17팀이 이름을 올렸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1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레드카펫 및 본 시상식은 온라인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 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며 시상식은 TV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pkd@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