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2023 TMA D-9] 출연진 못지 않은 시상자 라인업…"놓치지 않을 거예요"

  • 연예 | 2023-10-01 00:06

총 30명이 MC 및 시상자로 나서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서 개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더팩트 DB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더팩트 DB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2023년 브라운관과 OTT는 물론 안방극장에서 맹활약한 대세 배우들과 엔터테이너들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자로 나선다. 이들이 어떤 상을 시상할지, 시상식을 어떻게 뜨겁게 달굴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서현(왼쪽)과 전현무는 올해도 '더팩트 뮤직 어워즈' MC 자리를 굳건히 지킨다. 이로써 이들은 5년째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함께한다. /더팩트DB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서현(왼쪽)과 전현무는 올해도 '더팩트 뮤직 어워즈' MC 자리를 굳건히 지킨다. 이로써 이들은 5년째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함께한다. /더팩트DB

◆5년째 MC 호흡, 전현무X서현…레드카펫은 박슬기

먼저 MC는 방송인 전현무와 가수 겸 배우 서현이 맡는다. 이로써 이들은 5년째 '더팩트 뮤직 어워즈' 공동 MC로 발탁됐다. 그동안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통해 증명된 진행실력과 맛깔스러운 입담 그리고 노련한 진행이 올해는 또 어떻게 빛을 발할지 기대된다.

전현무는 두 차례 MBC 연예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 MC 중 한 명으로 자리잡았다. '전지적 참견시점' '나혼자 산다' 등에서 웃음과 진행을 동시에 잡았고 최근 TV조선 '조선체육회' 등 스포츠 장르까지 섭렵하며 대체불가 '아나테이터'로 활동 중이다.

서현은 그룹 소녀시대에서 갈고 닦은 노래와 댄스 실력을 겸비하면서 최근 넷플릭스 '도적: 칼의 소리'로 다채로운 연기 변신까지 성공한 만능플레이어다. 서현은 아티스트인만큼 이번 출연자들을 어떻게 소개할지 기대가 쏠린다.

보기만 해도 밝아지는 에너지를 가진 박슬기는 레드카펫 MC로 합류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입장을 풍성하게 만든다. 그는 레드카펫 진행 동안 하이텐션을 유지하며 아티스트 간 세밀한 호흡을 끌어낼 예정이다.

김남길, 박해진, 임지연, 김소현, 김건우, 김남희, 박형식, 박신혜(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시상자로 나선다. /각 소속사
김남길, 박해진, 임지연, 김소현, 김건우, 김남희, 박형식, 박신혜(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시상자로 나선다. /각 소속사

◆2023년 꽉 '채우고' '채워갈' 배우들

김남길 박해진 임지연 김소현 박신혜 박형식 김남희 김건우, 2023년을 꽉 채운 이들이 시상자로 나선다.

김남길은 지난해 SBS 연기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영화 '보호자'로 스크린관까지 점령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그는 MBC '뭐라도 남기리'에서 바이크를 타고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로 액션을 펼치는 등 쉼 없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그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자로 일찌감치 이름을 올렸다.

SBS '국민사형투표'에서 정체 미상의 개탈을 추적하는 형사로 열일 중인 박해진과 임지연도 황금 라인업에 추가됐다. 박해진의 부드러운 외모 뒤 날카로운 카리스마와 지난해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통해 악역의 1인자로 오른 임지연의 '티키타카'가 기대되는 시점이다.

김소현은 재기 발랄하고 밝은 에너지로 인동 남동 체육관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그는 최근 tvN '소용없어 거짓말'에서 거짓말이 들리는 '라이어 헌터'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아역배우로 시작해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김소현이 시상자로서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 쏠린다.

박신혜와 박형식은 2024년 베일을 벗을 JTBC '닥터슬럼프'에 출연한다. 이에 앞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시상자로 호흡을 맞춘다. 박신혜는 결혼과 출산 이후 오랜만에 대중 앞에 서며 박형식은 올 상반기 tvN '청춘월담'을 통해 사극까지 섭렵하고 최근 홍콩 팬미팅까지 성황리에 마쳤다. 드라마 방영 전 보일 이둘의 시상자 '케미'에 팬들은 집중하고 있다.

2018년 '미스터 션샤인'에 출연해 단숨에 스타덤에 오른 김남희와 올해 '더 글로리' 열풍의 주인공 김선우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김남희는 넷플릭스 '스위트홈'과 '재벌집 막내아들' 등 굵직한 작품에서 미친 연기력을 보였으며 김선우는 최근 뮤지컬 '그날들'로 기존에 있던 악역 존재감을 제대로 지우며 캐릭터 변신에 성공했다.

배우 우도환 이상이 나인우 유선호 진영 공승연 이유미 강훈 이정하 김도훈 이세영 주현영(왼쪽 위부터 차례대로)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다. /각 소속사
배우 우도환 이상이 나인우 유선호 진영 공승연 이유미 강훈 이정하 김도훈 이세영 주현영(왼쪽 위부터 차례대로)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다. /각 소속사

◆올해 안방극장 제대로 접수한 배우들

우도환 이상이 이세영 주현영 진영 이유미 나인우 유선호 강훈 공승연 이정하 김도훈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시상식을 이끈다.

올 6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사냥개들'에서 우도환과 이상이의 브로맨스가 화제가 됐다.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이 둘의 '찐친 케미'를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다시 한번 볼 수 있다. 현재 우도환은 넷플릭스 'Mr.플랑크톤' 출연을 확정 지으며 OTT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고 있다. 이상이 역시 디즈니+ '한강'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배우 이세영과 주현영도 '케미' 기세에 합세한다. 이 둘은 11월 방영을 앞둔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죽마고우 호흡을 맞춘다. 이세영은 MBC '옷소매 붉은 끝동'과 KBS2 '법대로 사랑하라' 흥행의 주인공이었으며 주현영은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고정 크루로 활용하며 수많은 '밈'과 '부캐'를 탄생시켰다.

진영과 이유미도 시상자로 함께 오른다. 진영은 넷플릭스 '스위트홈2·3'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드라마 '수상한 그녀' 출연을 일찌감치 확정지어 팬들의 기대에 걸맞게 열일 행보를 중이다. 이유미는 '넷플릭스에 떴다' 하면 흥행할 정도로 '오징어 게임'과 '지금 우리 학교는'을 연달아 히트 친 바 있다. 넷플릭스의 '스위트남' 진영과 '요정'의 만남에 벌써부터 이목이 집중된다. 특히 이유미는 JTBC '힘쎈여자 강남순' 첫 방송 이후 무대에 올라 작품과 관련한 어떤 이야기를 전할지 기대감을 높인다.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에서 행동이 앞서는 파이터 형사로 열연한 나인우와 tvN '슈룹'을 통해 연기자로 발자국을 남긴 유선호 역시 시상자로 나선다. 예능에서 볼 수 있었던 이들의 유쾌한 '케미'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는 어떻게 재현될지 기대가 쏠린다.

넷플릭스 '너의 시간 속으로'에서 짝사랑을 설렘 가득하게 풀어낸 건 물론 JTBC '택배는 몽골몽골'에서 형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막내로 활약 중인 강훈도 라인업에 힘을 보탠다. 아울러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에서 인간미 있는 현실 히어로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힌 공승연이 강훈과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디즈니+의 히어로물 '무빙'에서 괴물 신예로 떠오른 이정하와 김도훈이 시상자로 합세한다. 이들은 극 중 정원고 3인방 김봉석과 이강훈으로 완벽 변신해 시청자들에게 감동 재미 울림을 선사했다. 이번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찐친 케미'를 보여주며 무대를 꽉 채울 예정이다.

방송인 박나래 이수지 이은지 허니제이 모니카 제이쓴 홍현희(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자로 출격한다.
방송인 박나래 이수지 이은지 허니제이 모니카 제이쓴 홍현희(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자로 출격한다.

◆'재미 보장'…만능 엔터테이너들이 뭉친다

각종 예능을 섭렵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들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자로 출격해 흥을 돋운다. 방송인 박나래 이수지 이은지 홍현희 제이쓴 모니카 허니제이가 시상자로 확정됐다.

박나래는 MBC '나 혼자 산다' 고정 크루로 활동하며 자신의 일상을 가감없이 보여줬다. '나래바'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매회 화제가 됐으며 자신만의 음식 레시피를 공유해 요리사로서 면모도 보였다. 그뿐만아니라 MBC '구해줘! 홈즈'와 tvN '놀라운 토요일'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등 각종 방송사 프로그램에서 메인으로 활약하고 있어 몸이 10개라도 부족할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맛깔난 입담과 유머러스한 성격을 가진 그가 수상자와 선보일 기분 좋은 합에 관심이 쏠린다.

여기에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에서 맹활약 중인 이수지와 tvN '뿅뿅 지구 오락실'을 통해 예능 블루칩으로 떠오른 이은지가 힘을 보탠다. '닮은 꼴 재벌' 이수지는 배우 김고은, 가수 싸이 등 유명인들의 얼굴을 완벽 복사하고 왕간다, 린챠오밍 등 수많은 '부캐'를 만들어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은지 역시 '부캐' 길은지로 활동해 인기를 끌었으며 웹예능 '헌팅걸' MC로 활동하며 MZ세대 스타로 떠올랐다. '부캐왕'으로 통하는 이들의 조합이 무대를 더 다채롭게 만들 예정이다.

홍현희와 제이쓴의 '부부 케미'도 눈을 뗄 수 없을 전망이다. 홍현희는 tvN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댄스 가수 계보를 잇고 있는 아티스트들과 호흡한 바 있다. 이 경험이 무대에서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제이쓴은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워킹 대디'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어 시상자로서도 따뜻한 모습일 예정이다.

tvN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심사위원으로 든든한 기둥 역할을 하고 있는 댄서 모니카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1' 댄스 신도림의 중심 허니제이가 시상식 라인업에 합류했다. 독보적인 춤 DNA를 가진 모니카와 허니제이가 무대 위 시상자로서 어떤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TMA 조직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TMA 조직위

K-POP 아티스트와 전 세계 음악 팬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에이티즈, ITZY, 트레저,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라이즈,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이찬원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참석을 확정했다. K-POP을 대표하는 최정상 아티스트들은 오직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하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레드카펫 및 본 시상식은 온라인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 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며 시상식은 TV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