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영·공승연·진영 등 최근 활약 중인 대세 배우들 총집합…10월 10일 개최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우도환부터 이상이 이세영 공승연 진영 이유미 나인우 유선호 강훈 주현영 이정하 김도훈까지 대세 배우들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자로 출격한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25일 "우도환 이상이 이세영 공승연 진영 이유미 나인우 유선호 강훈 주현영 이정하 김도훈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자 2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최근 지상파와 OTT에서 활약을 펼쳤으며 또 예고하고 있는 배우들인 만큼 풍성한 시상식을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넷플릭스 'Mr.플랑크톤' 출연을 확정 지은 우도환을 시상식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올해에만 MBC '조선변호사'와 넷플릭스 '사냥개들'로 결이 전혀 다른 캐릭터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연기 변주를 보여줬던 우도환이다.
마찬가지로 '사냥개들'에서 강렬한 액션을 보여준 뒤 최근 디즈니+ '한강'을 통해 역대급 빌런 캐릭터로 변신에 성공한 이상이가 우도환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사냥개들'에서 보여준 호흡은 물론이고,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도 훈훈한 우애를 보여줬던 두 사람이기에 이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완벽한 합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세영과 주현영도 황금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아역배우 출신으로 데뷔 27년 차 관록을 보여주고 있는 이세영은 지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MBC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KBS2 '법대로 사랑하라' 흥행까지 이끌었다.
주현영은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의 고정 크루로 꾸준히 활약 중이다. 뿐만 아니라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등에도 출연하며 매 작품 주옥같은 캐릭터를 완성해 호평받고 있다. 특히 두 사람은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죽마고우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최근 촬영 중인 만큼 방송을 앞두고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보여줄 '케미'에 벌써부터 이목이 집중된다.
배우 겸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진영도 시상자로 함께한다. 앞서 영화 '내 안의 그놈', KBS2 '경찰수업'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그는 현재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2·3 공개를 앞두고 있다. 지난 2022년 광복 77주년 특집 공연에서 MC를 맡았던 진영은 이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짧지만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오징어 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 등 넷플릭스 대박 시리즈에 연이어 출연하며 이른바 '넷플릭스 요정'으로 통하는 이유미도 시상에 나선다. 특히 JTBC '힘쎈여자 강남순' 첫 방송 이후 무대에 오르는 만큼 이유미의 색다른 모습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 흥행 주역과 넷플릭스 기대주의 만남이라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지난 2021년 '달이 뜨는 강'을 통해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나인우는 그해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한 차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후 JTBC '클리닝 업', KBS2 '징크스의 연인',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까지 차근차근 성장한 나인우가 2년 만에 또 한 번 함께하게 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이 모인다.
유선호는 지난해 tvN '슈룹'에서 개성 강하지만 어려운 캐릭터를 맡아 연기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후 일찌감치 차기작으로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출연을 확정하며 연기 변신에 도전하는 유선호다. KBS2 '1박 2일 시즌4'에서 'YB 케미'를 증명하고 있는 나인우와 유선호의 조합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공승연과 강훈도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다. 비주얼만으로도 이미 자신할 수 있는 '케미'다. 두 사람의 만남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얼마나 빛을 발할지 기대를 받고 있다. 공승연은 최근 막을 내린 SBS '소방서 옆 경찰서' 시리즈로 활약했다. 인간미 있는 구급대원 송설로 분한 그는 '불가살' 이후 한층 더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길었던 연기 생활을 인정받은 강훈은 이후 tvN '작은 아씨들', SBS '꽃선비 열애서'에 출연하며 연이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8일 공개된 넷플릭스 '너의 시간 속으로'를 통해 원작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강훈이다. 여기에 SBS '택배는 몽골몽골'로 예능감까지 뽐내며 반전 매력을 자랑 중이다.
한국형 히어로물을 제대로 보여주며 디즈니+를 웃게 한 '무빙'의 흥행 주역들도 합세한다. 이번 작품을 통해 제대로 매력을 보여준 신예 이정하와 김도훈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위해 나섰다. 두 사람은 극 중 정원고 3인방 김봉석과 이강훈 역을 맡아 공개 초반 시청자 유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실제 동네 친구로 알려진 두 사람인 만큼 이번 무대에서도 '찐친 케미'를 보여주며 '무빙' 종영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특히 이정하는 생애 첫 시상식이라는 점도 관전 포인트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앞서 발표한 1차 시상자 라인업(김남길 박해진 임지연 김소현 박신혜 박형식 김남희 김건우)에 12인의 배우를 추가 공개하며 황금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에 향후 추가로 오픈할 시상자 라인업에도 기대가 쏠린다.
무대를 채울 아티스트 라인업도 화려하다. 에이티즈, ITZY, 트레저,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이찬원 등 최정상급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오직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만을 위한 특별한 무대를 준비 중이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레드카펫 및 본 시상식은 온라인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 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며 시상식은 TV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