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 회전무대 총 9만석 물량 한꺼번에 동난 '공연계 사건'
예매 사이트 접속자 폭주, 서버 먹통, 순간 대기자 60만명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임영웅의 콘서트 티켓 경쟁은 이미 예상됐던 일이다. 공연 티켓을 확보하려는 열기가 워낙 뜨거워 말그대로 '피켓팅'이라 할만하다.
2023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티켓은 14일 오후 8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티켓 예매를 진행한 결과 서울 공연 6회차 전석이 오픈과 동시에 매진됐다.
심지어 동시 접속자가 폭주, 예매 사이트가 터지면서 서버가 먹통이 되는 일도 발생했다. 예매 사이트에 너무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몰리며 접속조차 쉽지 않았다. 예매를 기다리는 대기자도 최대 60만 명을 넘었다.
360도 회전무대에 수용하는 총 9만석에 이르는 티켓이 한꺼번에 동이 난 공연계의 '이변'이고 '사건'이라 할만하다.
티켓 구하기에 실패한 팬들 중에는 "예매 시작 1시간 전부터 컴퓨터 앞에서 가슴 졸이고 온가족이 매달려 진땀을 흘렸는데도 결국 실패했다"면서 "오래도록 큰 기대를 하신 부모님한테 면목이 안선다"고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임영웅 콘서트는 티켓파워에선 국내에서 견줄 대상이 없을만큼 독보적이다. 지난해 진행된 '임영웅의 2022 전국투어 콘서트'도 각 지역 별 티켓 오픈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전석 매진을 기록, 남다른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임영웅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또 다시 전국 방방곡곡에서 하늘빛 축제를 펼친다. 앞서 공개된 임영웅 콘서트 티저에는 광활하고 신비한 우주를 담은 완벽한 비주얼과 분위기를 담은 포스터 등이 눈길을 끌었다.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는 오는 10월 27일, 28일, 29일, 11월 3일, 4일, 5일 등 6일간 서울 KSPO DOME에서 화려하게 포문을 열며, 그 후 대구와 부산, 대전, 광주에서 그 열기를 이어간다.
대구 콘서트는 11월 24일, 25일, 26일 대구 엑스코 동관,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 8일, 9일, 10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펼쳐지는 대전 콘서트는 12월 29일, 30일, 31일,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1월 5일, 6일, 7일에 개최된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