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고소영, 광복절 日 가족여행 자랑 사과 "중요한 날 불편 끼쳐"

  • 연예 | 2023-08-16 11:57

조용히 삭제했지만…"너무 늦었다, 좀 더 신중할 것"

배우 고소영이 광복절에 일본 여행 사진을 올려 빈축을 사자 뒤늦게 사과했다. /더팩트 DB
배우 고소영이 광복절에 일본 여행 사진을 올려 빈축을 사자 뒤늦게 사과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고소영이 광복절에 일본 여행 사진을 올려 논란이 되자 고개를 숙였다.

고소영은 16일 자신의 SNS 스토리에 "중요한 날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는 광복절인 15일 일본 가족 여행 인증샷을 올렸다가 비판에 휩싸인 데 대한 사과였다. 고소영의 여행 사진은 많은 누리꾼들의 빈축을 샀다. '눈치 없는' 업로드 시점과 장소가 문제였다.

아무리 가족끼리 추억을 쌓기 위해 떠난 여행이라 하더라도 한국이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는 '광복절'에 '일본 여행'을 하며 일본 문화를 즐기는 사진을 올리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이에 고소영은 문제가 된 게시물을 조용히 삭제했다. 그러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계속해서 퍼지며 논란이 일었다.

실망스럽다는 반응이 이어지자 고소영은 뒤늦게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인지 후 바로 삭제했지만 너무 늦었다"며 "앞으로는 좀 더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소영은 배우 장동건과 지난 2010년에 결혼해 그해 아들을 얻었고, 이후 2014년에는 딸을 낳았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