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발견' 특집…12일 8시 45분 방송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이번 주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위대한 발견' 특집으로 꾸며진다.
12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02회에는 '씨름 천재' 김웬디 선수, JTBC 사회부 이상엽 기자,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 의사 정희원 교수, 배우 강기영이 출연한다.
김웬디 선수는 씨름을 시작한 지 두 달 만에 어린이 씨름대회를 제패하며 남다른 재능을 뽐내고 있다. 씨름에 입문하게 된 계기부터 씨름의 매력, 훈련 뒤 간식으로 마무리하는 초등학생다운 귀여운 식단 관리까지 솔직하게 털어놓을 예정이다. MC 유재석, 조세호와 불꽃 튀는 씨름 대결도 예고돼 기대감을 높인다.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JTBC 사회부 이상엽 기자와 토크도 준비돼 있다. 기존 뉴스 방식과 다른 취재 방식과 카메라 무빙을 시도한 배경을 밝힌다. 최근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던 '도심 너구리 습격 사건' 취재를 포함해 위험천만한 잠복근무를 뛰는 사연과 긴장감 넘치는 취재 비하인드를 전한다.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 의사 정희원 교수는 노화를 둘러싼 궁금증을 낱낱이 파헤쳐 준다. 노화에 대한 개념 설명을 시작으로 현대인의 평균 수명은 늘었지만 노화는 빨라진 이유,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과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또 노화에 대한 진실과 거짓을 살펴보고 노화 방지를 위한 습관도 귀뜸해 건강하게 나이 드는 방법을 공유한다.
배우 강기영을 넘어 인간 강기영을 알아보는 시간도 있다. 광고 모델로 데뷔해 다양한 작품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강기영은 솔직 담백한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아이스하키 선수를 하다 연예계로 오게 된 이유와 단역 시절 눈시울을 붉힌 일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사마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메뚜기'인 MC 유재석과의 인연, 장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는 사위 이야기도 더한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된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