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레드벨벳, 성공적 첫 유럽 투어…英 가디언 "매혹적"

  • 연예 | 2023-06-09 11:52

가디언 "매혹적일 만큼 완벽한 K-POP 공연" 호평

레드벨벳이 유럽 투어를 마친 가운데 영국 유력 매체 가디언은
레드벨벳이 유럽 투어를 마친 가운데 영국 유력 매체 가디언은 "매혹적일 만큼 완벽한 K팝 공연"이라고 찬사를 했다. /SM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첫 유럽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레드벨벳(Red Velvet)이 피날레를 장식한 영국에서 호평을 받았다.

영국 유력 매체인 가디언(The Guardian)은 지난 7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매혹적일 만큼 완벽한 K-POP 공연'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레드벨벳의 영국 런던 공연 현장을 소개했다.

가디언은 "이번 콘서트는 레드벨벳의 예술성을 마음껏 발휘하는 화려한 공연이었다"며 "데뷔 10년 차인 레드벨벳만의 차별점은 Red와 Velvet이라는 두 개의 콘셉트다. 그들의 보컬은 매끄러우며, 퍼포먼스는 완벽하고, 두 번의 앙코르에도 전혀 힘을 잃지 않은 모습에 완벽 매료됐다"고 전했다.

영국 음악 매거진 클래시(CLASH)도 "'R to V'라는 공연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콘서트는 이들이 10년 가까이 쌓아온 보석 같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그 결과 단 한순간도 지루함이 느껴지지 않는, 다이내믹한 세트리스트를 선보였다. Red와 Velvet 사이의 콘셉트 전환은 케이크 한 조각을 자르는 것처럼 매끄럽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영국 예술 및 문화 관련 디지털 매거진인 와이 나우(Why Now)는 "두 시간에 걸친 콘서트를 통해 레드벨벳과 함께 여행을 떠났다. 우리는 함께 노래하고, 춤추고, 웃고, 울었다"며 공연 열기를 생생하게 전했고 "레드벨벳은 우리에게 콘서트가 아닌 그 이상의 경험을 줬다"고 덧붙였다.

레드벨벳은 세계 최대 통신사인 AP 통신과 인터뷰를 진행, "첫 유럽 투어인 만큼 열심히 준비했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수많은 연습과 리허설을 거쳤다. 관객 분들이 노래를 잘 따라 불러주시고 즐겨주셔서 더욱 신나고 즐겁게 공연을 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레드벨벳은 지난 5월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독일 베를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거쳐 마지막 영국 런던 공연까지 유럽 4개의 주요 도시에서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