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8월 27일 월드타워점에서 개최...MZ세대 공략
[더팩트|박지윤 기자] 롯데시네마가 상영관을 활용한 체험형 전시 전용관을 선보인다.
31일 롯데시네마에 따르면 '랜덤 스퀘어' 체험 전시가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월드타워점에서 오는 6월 16일 첫 공개된다.
'랜덤 스퀘어'는 극장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해 기존 상영관을 활용한 특별 조성 공간으로, '랜덤 다이버시티'와 함께 기획한 체험형 전시다. 이색 조합의 브랜드가 만난 '랜덤 스퀘어'의 첫 테마는 각 사의 고유함이 담긴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다.
'랜덤 다이버시티'는 감성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사람들의 감정과 색상의 반응 관계를 분석하고 색으로 추출하는 기술을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색상으로 치환하는 체험형 전시다. 개인의 특정한 기억과 감성을 연상시키는 사진을 응시하면 AI가 뇌파로 감정 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색을 배합해서 추출하는 융합예술 전시로 알려져 있다.
이 가운데 롯데시네마는 '랜덤 다이버시티'의 기술을 활용하고 영화적 모티프를 중심으로 재구성한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를 선보인다. 참가자들은 영화배우가 돼서 느끼는 일련의 과정을 순서대로 관람하면서 전시를 체험한다.
먼저 슬레이트를 치고 그 순간 사진으로 기록하며 '랜덤 스퀘어'에 입장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영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자신의 감정이 색으로 치환돼 나오는 시각화 과정을 경험하고 이모션 백신 바이알을 소장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영화 시상식에서 카메라 셔터 세례를 받는 형태의 포토존 촬영으로 모든 체험과 전시가 종료된다. 체험 과정에서 받게 되는 바이알은 세상의 단 하나뿐인 내 감정의 색이 추출된 커스텀 굿즈로, '나'를 상징하는 '셀프 캐해(셀프로 나의 캐릭터를 해석한다)'의 진심인 MZ세대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시네마 컬처스퀘어팀 최재형 팀장은 "'랜덤 스퀘어'는 단순 콘텐츠 관람을 넘어 전시와 체험이 함께 결합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이라며 "앞으로 Cinema(시네마) 이상의 Culture Square(컬처 스퀘어)를 관객들과 함께 조성해 나가며 특별한 Cinematic(시네마틱) 경험 공간 활성화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랜덤 다이버시티'를 선보이는 디스크리트 레이블의 천체 작가는 "기존의 갤러리를 벗어나 영화관이라는 공간에서의 새로운 시도인 만큼 보다 더 많은 관람객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오는 6월 16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예매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1회 체험 비용은 18000원이다.
[연예부 | ssent@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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