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에스파,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참석...K-POP 그룹 최초

  • 연예 | 2023-05-17 16:35

쇼파드 공식 앰배서더로서 칸 레드카펫 빛낸다

에스파가 K-POP 그룹 최초로 제76회 칸 국제영화제에 참석한다. /쇼파드
에스파가 K-POP 그룹 최초로 제76회 칸 국제영화제에 참석한다. /쇼파드

[더팩트|박지윤 기자] 걸그룹 에스파(aespa)가 K-POP 그룹 최초로 제76회 칸 국제영화제에 참석한다.

지난 2022년부터 쇼파드(Chopard)의 공식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에스파(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는 쇼파드 공동 사장이자 아트 디렉터 캐롤라인 슈펠레의 초대로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을 밟게 됐다.

이로써 에스파는 칸 국제영화제 창립 이후 처음으로 참석하는 K-POP 그룹이 되며 대체 불가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에 멤버들은 쇼파드 메종의 하이 주얼리 컬렉션인 'Red Carpet Collection(레드 카펫 컬렉션)' 피스를 착용하고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Red Carpet Collection'는 2007년 제60회 칸 국제영화제부터 캐롤라인 슈펠레가 선보이고 있는 주얼리 컬렉션이다. 그동안 쇼파드는 칸 국제영화제 개최 회수와 동일한 수의 하이 주얼리 피스를 공개했고, 이번 76회 행사에서는 76개의 유니크한 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에스파는 지난 8일 세 번째 미니 앨범 'My World(마이 월드)'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My World'는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169만 8784장을 돌파하며 SM 소속 아티스트 중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에스파가 지난해 7월 발표한 전작 'Girls'(걸스)의 초동 112만 6068장으로 기록한 역대 걸그룹 초동 1위 타이틀을 다시 한번 거머쥐었다.

이렇게 신보로 역대 K-POP 걸그룹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한 에스파는 K-POP 그룹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에 참석하며 대체 불가한 행보를 이어간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