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려운·최현욱·설인아·신은수, '반짝이는 워터멜론' 캐스팅…찬란한 청춘 이야기

  • 연예 | 2023-04-05 10:32

추억이 명곡으로 향수 자극…하반기 첫 방송 예정

배우 려운 최현욱 신은수 설인아(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가 tvN 새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에 출연한다. /럭키컴퍼니, 골드메달리스트,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려운 최현욱 신은수 설인아(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가 tvN 새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에 출연한다. /럭키컴퍼니, 골드메달리스트,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려운 최현욱 설인아 신은수가 눈부시게 찬란한 청춘들로 뭉친다.

tvN 새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극본 진수완, 연출 손정현) 제작진은 5일 "려운 최현욱 설인아 신은수가 출연을 확정했다"며 "이로써 '반짝이는' 라인업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음악에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코다(CODA, 청각장애인 부모 아래서 태어난 청인 자녀) 소년이 수상한 악기점을 통해 낯선 공간에 불시착하게 되고, 그곳에서 만난 수상쩍은 청춘들과 함께 밴드를 결성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청춘 드라마다.

'시카고 타자기' 이후 4년 만에 돌아온 진수완 작가와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등을 연출한 손정현 감독이 의기투합해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먼저 려운은 청각장애인 가족 중 유일한 청인 은결 역을 연기한다. 은결은 낮에는 완벽한 모범생이지만 밤에는 밴드에서 기타리스트로 이중생활을 한다. 차분한 분위기 속 뜨거운 음악 열정을 품은 은결 캐릭터의 반전 매력을 표현해낼 려운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명랑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열혈 사나이 이찬 역은 최현욱이 분한다. 할머니의 하숙집에서 대학생 형들과 자란 덕에 X세대 감성으로 물든 이찬은 현재 인근 예고 여신의 마음을 얻고자 애쓰고 있다. 이에 최현욱이 완성할 이찬의 첫사랑 사수 궐기가 기다려진다.

설인아는 '서원예고 첼로 여신' 세경 역을 맡았다. 세경은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청순한 미모와 우아한 분위기로 만인의 뮤즈라 불리는 인물이다.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첫사랑의 아이콘 세경 캐릭터와 설인아가 발휘할 시너지에 기대가 모인다.

차갑고 도도한 얼음공주 청아 역은 신은수가 변신한다. 선천적 청각장애인인 청아는 고된 역경 속에서도 '인생이여 만세'를 외쳤던 프리다 칼로처럼 반짝이는 인생을 꿈꾼다. 과연 그의 삶도 원하는 만큼 빛날 수 있을지 신은수가 만들어갈 청아 캐릭터가 궁금해진다.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각자의 사연을 품은 청춘들이 서로를 만나 음악으로 소통하며 가장 뜨거웠던 인생의 한순간을 그려낼 예정이다. 또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그때 그 시절 유행가들이 인물들의 마음을 이어주는 매개체로 등장해 옛 청춘들에게는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제작진은 "'반짝이는 워터멜론'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청춘들까지 모두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드라마가 됐으면 한다"며 "캐릭터를 더욱 반짝이게 만들어줄 배우들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하반기 첫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