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 발매
"지난 앨범 하드 록에서 이번엔 펑크로 청량 에너지"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빌리(Billlie)가 빌리 러브가 사라진 그 날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몽환적이면서 청량하게 풀어놓는다.
빌리(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가 28일 오후 4시 서울 합정동 신한PLAY 스퀘어에서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빌리는 "지난 앨범 하드록 장르의 타이틀곡과 다르게 청량한 에너지를 전해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빌리는 그간 '보랏빛 비가 내리던 11일, 사라진 빌리 러브'라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두 개의 시리즈 앨범에 녹여 왔다. 이번 앨범에는 빌리 러브가 사라진 그 날 우리에게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낸 가운데, 한층 깊어진 '빌리버스'(빌리+유니버스)를 예고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멤버들은 "빌리가 다양한 장르와 음악과 콘셉트에 도전하면서 성장하고 한계가 없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빌리만의 독보적인 이야기와 '빌리버스'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었다. 팬들과 대중이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아름답고 소중한 생각'이라는 뜻의 타이틀곡 'EUNOIA(유노이아)'는 얼터너티브 펑크 팝 장르로 신스 웨이브와 디스코, 펑크의 요소를 90년대 올드스쿨 힙합 바이브로 풀어낸 곡이다. 우리 모두가 양면성을 가지고 있고 진정한 자신이 되기 위해서는 그 양면성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방법을 깨달아야 한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빌리 일곱 멤버는 신곡에 맞춰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포인트 안무를 소화했다.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로 빌리 표 하이틴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빌리는 "가사에서 '플립플랍 플립플랍' 하는 부분에서 오른쪽 왼쪽 데칼코마니처럼 동작을 한다. 양면성을 담은 곡인 만큼 데칼코마니 안무로 보여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넣었다"고 퍼포먼스를 소개했고, 보컬적인 부분에 대해 "난이도가 높은 곡이라 어떻게 표현할지 많이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한밤 중 친구들과 감정을 공유하는 듯한 댄서블한 트랙 'enchanted night ~ 白夜(인첸티드 나이트 ~ 백야)', '용기는 머리가 아닌, 마음에서 오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라틴 힙합 그루브로 녹여낸 'lionheart(the real me)(라이언하트(더 리얼 미))', '나'에게 보내는 마음을 1인칭 시점으로 풀어낸 'extra-ordinary(엑스트라 오디너리)'가 수록됐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빌리브를 향한 마음을 표현한 팬송 'various and precious (moment of inertia)(베어리어스 앤드 프리셔스(모멘트 오브 이너샤))'는 특별함을 더한다.
빌리는 "'enchanted night'는 어릴 때 친구들이랑 한밤 중에 거닐면서 느끼는 감정들을 담은 곡", "팬송 'various and precious'은 공식 팬덤인 빌리브를 위한 곡이다. 우리의 소중하고 유기적인 관계를 관성에 빗대어 표현했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더 의미가 있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빌리는 지난해 발매한 미니 2집 타이틀곡 'GingaMingaYo(긴가민가요)'로 미국 빌보드, 영국 NME 등 해외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미니 3집 타이틀곡 'RING ma Bell(링마벨)'로 영국 매거진 데이즈드 선정 베스트 K팝에 선정됐다. 이밖에도 여러 해외 공연 무대에 서면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멤버들은 "올해 초 한터차트 어워즈에서 상을 받았다.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컴백 전엔 미국 텍사스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에서 공연을 했다. 관계자 분들이 많은 곳에서 공연을 하면서 오히려 우리가 에너지를 받았다. 꿈꾸는 기분으로 무대를 했다. 더 큰 목표를 가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 "미국 일본 싱가포르에서 해외 팬 분들을 만날 기회가 있었다. 글로벌 팬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에너지를 받았다. 또 5월 17일에 일본 데뷔 싱글을 발매한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앞으로 기회가 더 많아질 거라고 생각한다"고 각오와 바람을 전했다.
빌리는 이날 오후 6시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를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