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일본 내 출하량 25만 장, 플래티넘만 두 번째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달 27일 발매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은 1월 기준 출하량 25만 장을 넘겨 골드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을 추가했다.
10일 일본 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지난달 27일 발매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템테이션)'은 1월 기준 출하량 25만 장을 넘겨 골드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골드디스크 인증 작품을 발표하는데, 누적 출하량 기준으로 50만 장 이상에 골드 디스크 '더블 플래티넘', 25만 장 이상에 '플래티넘', 10만 장 이상에 '골드' 인증이 주어진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플래티넘' 인증만 두 번째다.
이들은 2020년 일본에서 낸 싱글 1집과 싱글 2집, 2021년 발매한 일본 정규 1집과 정규 2집, 지난해 미니 4집으로 '골드' 인증을, 2021년 일본 첫 EP와 작년 일본 싱글 3집으로는 각각 '플래티넘'과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름의 장: TEMPTATION'은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해외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이 차트에서 7개 앨범을 연속으로 정상에 올려놓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