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스 티켓 : 82의 기적' 하반기 방영 목표 제작 시작
[더팩트 | 정병근 기자] F&F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대형 프로젝트인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이 베일을 벗었다.
25일 F&F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최재우)에 따르면 최근 SBS와 손을 잡고 올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부제:82의 기적)' 제작에 착수했다. '유니버스 티켓'은 SBS에서 방영하는 최초의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유니버스 티켓'은 대한민국 국가 번호인 82라는 숫자에 의미를 두고 탄생한 글로벌 오디션이다. 82명의 연습생이 출전, 82일간의 특별 미션을 거쳐 현실과 가상공간 2곳에서 K-걸그룹으로 활동할 최종 멤버 8명을 선발한다. 국적과 소속사 유무와는 상관없이 차세대 K-걸그룹의 꿈을 가진 만 10세~만 19세의 여성이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연습생은 2년 6개월 동안 F&F 엔터테인먼트의 소속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활동하게 된다.
'K팝스타' 조연출을 거쳐 SBS의 간판 프로그램인 '런닝맨'과 보이그룹 선발 프로그램 'LOUD(라우드)'를 연출했던 이환진 PD가 총 연출을 맡았다. 그는 "최근 몇 년간 방영했던 오디션 프로그램을 모두 찾아 봤다. 모든 프로그램이 장단점을 가졌다. 장점은 극대화시키고 단점은 최대한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가장 문제가 많았던 편파적인 출연 분량, 악의적 편집 등의 문제를 우선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오디션 참가자들의 투표 참여를 추가하고 높은 비중을 두려고 한다. 방송으로는 볼 수 없는 참가자들의 실제 성격이나 팀워크, 성실성, 단기간 집중적인 연습으로 만들어진 실력이 아닌 기본 실력을 구분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또 기획과 제작을 맡은 F&F 엔터테인먼트 최재우 대표이사는 "K-팝의 음악적 수준은 이미 높았고 그룹화된 아티스트가 만드는 퍼포먼스도 계속적으로 존재해 왔다. K팝을 즐기는 팬덤 문화의 전파가 K-팝의 급성장의 가장 큰 이유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유니버스 티켓'은 이런 팬덤의 규모를 개인이 아닌 국가 단위로 확장시키고 단순히 아티스트가 아니라 인플루언서 역량까지 평가하고 경쟁하는 최글로벌 오디션이 될 것"이라며 "공정성에 대한 부정적 이슈를 만들지 않는 것, 팬들만의 음악이 아닌 대중성 있는 음악을 오디션 출연자들이 만들어내는 것이 과제"라고 밝혔다.
F&F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11월 F&F가 K팝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설립한 회사다. F&F가 패션에서 쌓은 글로벌 브랜딩과 마케팅 노하우를 K-팝 산업에 접목시켜 단 시간에 높은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이번 '유니버스 티켓'을 통해 새로운 '하이엔드(HIGH-END)' 걸그룹이 탄생할지 관심이 모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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