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띠 아이돌의 답한 '올해 이것만은 꼭 하고 싶다'
활동기에는 활동하느라, 공백기에는 앨범 준비와 연습을 하느라 1년 내내 바쁜 아이돌.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인 2023년, 토끼띠인 아이돌 스타들이 올해 이루고 싶은 것은 뭐가 있을까? <더팩트>가 이들에게 '올해 이것만은 꼭 하고 싶은 것'을 물었다. 활동기와 휴식기 2가지 항목이다. <편집자 주>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한창 활동 중인 토끼띠 아이돌은 1999년생으로 3~4세대에 몰려 있다. 2014년 데뷔해 10년 차를 맞은 레드벨벳 막내 예리는 가장 연차가 많은 토끼띠 아이돌이다. 지난해 데뷔한 케플러 멤버 샤오팅과 마시로도 토끼띠인데 무려 8년이나 차이가 난다. 2021년 데뷔한 토끼띠 문수아와도 7년 차가 난다.
에이티즈는 토끼띠 그룹이라 할 만하다. 8명의 멤버 중 무려 5명(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이 토끼띠다. 여기에 NCT 마크, 세븐틴 디노, 스트레이 키즈 창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까지 밀리언셀러 아이돌 다수가 토끼띠다. 트레저 최현석, 골든차일드 홍주찬과 김동현은 한창 떠오르고 있는 토끼띠 아이돌이다.
활동에 있어서는 솔로 앨범과 국내외 콘서트가 가장 많다. "사람들에게 더 다양한 방법으로 행복을 전하고 싶다"는 NCT 마크의 말처럼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통하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것이다. "더 열심히 달려서 팬 분들이 더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뜻깊은 결과를 이루고 싶다"는 에이티즈 윤호의 말도 모두 같은 마음이지 않을까.
휴식기가 주어졌을 때 하고 싶은 건 다양하다. 어린 나이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쉴 틈 없이 달려온 이들이 가장 많이 답한 건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멤버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다. 여기에 "재즈펍과 축구장을 가보고 싶다", "나만의 볼링공을 갖고 싶다", "사진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다" 등의 바람을 내비쳤다.
다음은 토끼띠 아이돌의 답변이다. (가나다영어 순)
#골든차일드 홍주찬
-콘서트를 많이 하고 싶어요. 2022년에는 해외투어를 많이 다녔는데 2023년에는 한국에서도 콘서트를 하고 많은 골드니스를 만나고 싶습니다.
-조용한 곳으로 여행을 가서 자연을 느끼며 바람을 쐬고 싶습니다.
#골든차일드 김동현
-골든차일드 콘서트를 꼭 진행하고 싶고 개인 활동을 하게 된다면 지금 연기도 열심히 배우고 연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연기 활동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개인 활동도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세븐틴 디노
-올해 하고 싶은게 너무 너무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솔로곡과 안무 영상을 많이 보여 드리고 싶어요.
-휴식기가 주어진다면 글램핑을 가보고 싶습니다.
#(여자)아이들 우기
-팀으로서는 올해 꼭 우리 멤버들과 같이 중국에서 콘서트를 해보고 싶어요. -휴식기가 있다면 부모님과 함께 각 나라들 놀러 다니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케플러 샤오팅
-저희 팀 해외에서 무대를 많이 하고 싶고 단독 콘서트도 하고 싶습니다. 광고 촬영도요.
-패션위크를 보러 가고 싶고 휴식기가 주어진다면 저의 고향 중국에도 한 번 가고 싶습니다
#케플러 마시로
-제가 더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기 위한 자기계발을 하고 싶습니다.
-구체적인 장소를 정하진 않았지만 해외 다른나라나 제주도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개인적으로는 솔로곡을 내보고 싶습니다.
-휴식기가 주어진다면 가족들이나 친구들이랑 여행을 가고 싶습니다.
#트레저 최현석
-팀으로서 정규앨범을 하나 더 내고 싶고 솔로앨범도 내고 싶어요. 저를 포함해 모든 멤버가 음악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항상 팬 분들께 말씀드렸던 팬들과 함께 같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더욱 더 아티스트적인 모습들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축구를 보러 가고 재즈펍도 가보고 싶어요. 어렸을 땐 축구를 자주 보러 갔었는데 요즘은 자주 못 보러 가서 경기장에 가서 파이팅도 많이 느끼고 싶고 축구를 즐기고 싶거든요. 또 최근에 재즈에 많이 빠졌는데 좋은 재즈펍이 많다고 들었어요. 가서 많은 재즈 노래들을 듣고 배우고 싶어요.
#NCT 마크
-저를 바라봐주는 모든 사람들에게 더 다양한 방법으로 행복을 전할 수 있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시즈니의 웃음을 열심히 지켜볼게요! 팀으로 전 세계 곳곳을 다니면서, 더 많은 시즈니를 보고 싶고요. 또 더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앨범, 무대로 올해를 풍성하게 채우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휴식시간에는 활동 시기에 못 해본 것들을 많이 하려고 하는데요. 재정비를 하는 시간도 있고, 못해본 취미 생활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농구를 많이 즐겨 하고 있어요!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관련기사> [토끼띠 아이돌 소망②]"요즘 볼링에 빠져…개인 볼 갖고파"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