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방탄소년단, '2022 MAMA' 대상 포함 '2관왕'...카라, 7년 만에 완전체 출격(종합)

  • 연예 | 2022-11-30 07:51

아이브·엔믹스·르세라핌·케플러·뉴진스, 특별 컬래버 무대

방탄소년단이 '2022 MAMA' 대상을 포함해 2관왕을 차지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 '2022 MAMA' 대상을 포함해 2관왕을 차지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2 MAMA' 1일차부터 대상을 포함해 2관왕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2022 MAMA AWARDS(2022 마마 어워즈, 이하 '2022 MAMA')'가 29일 오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진행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불참했지만, 4개의 대상 중 하나인 'YOGOBO WORLDWIDE ICON OF THE YEAR(요기보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특히 시상을 하러 나선 배우 박보검은 "내일 이곳에서 제이홉 씨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 트로피는 내일 잘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스트레이 키즈가 '2022 MAMA'에서 본상을 포함해 2관왕에 올랐다. /Mnet 제공
스트레이 키즈가 '2022 MAMA'에서 본상을 포함해 2관왕에 올랐다. /Mnet 제공

스트레이 키즈는 'Worldwide Fans'Choice(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에 이어 'YOGOBO CHILL ARTIST(요기보 칠 아티스트)'를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멤버들은 "항상 스테이(팬덤명) 덕에 받고 있다. 저희에게 많은 사랑을 주시고 감동적인 순간들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시는 응원과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멋진 무대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 외에도 100% 팬 투표로 선정되는 Worldwide Fans'Choice는 세븐틴,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싸이, 엔시티 드림, 엔하이픈, 방탄소년단, 블랙핑크까지 총 10팀에게 돌아갔으며 세븐틴과 엔시티 드림은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 엔믹스, 케플러, 르세라핌(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2022 MAMA'에서 'Favorit New Artist'를 수상했다. /Mnet 제공
아이브, 엔믹스, 케플러, 르세라핌(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2022 MAMA'에서 'Favorit New Artist'를 수상했다. /Mnet 제공

'Favorit New Artist(페이보릿 뉴 아티스트)'는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케플러에게 돌아갔다. 먼저 아이브는 "올 한 해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우리 다이브(팬덤명)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할 테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엔믹스는 "저희 열심히 무대를 하고 가려고 했는데 너무너무 멋있는 금빛 MAMA AWARDS 상을 주셔서 MAMA AWARDS에 왔다는 게 정말 실감이 난다"고, 르세라핌은 "저희가 항상 밝고 멋지게 활동할 수 있도록 뒤에서 열심히 고생해 주시는 쏘스뮤직 식구분들 감사드린다"고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케플러는 "저희가 MAMA AWARDS에 처음 왔는데 무대도 하고 상도 받을 수 있게 돼서 너무 감사하고 영광"이라며 "우리를 위해서 응원해주는 케플리안(팬덤명) 감사하다.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열심히 하는 케플러가 되겠다"고 남다른 각오를 다졌다.

그런가 하면 이날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케플러, 뉴진스가 함께 특별한 무대를 펼쳐 이목을 집중시켰다. 다섯 그룹은 각자의 데뷔곡을 서로 다른 조합으로 팀을 이뤄 무대를 꾸미는가 하면, 32명 전원이 트와이스의 'Cheer Up(치얼 업)'을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카라가 7년 6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왔다. /Mnet 제공
카라가 7년 6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왔다. /Mnet 제공

또한 7년 6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걸그룹 카라(KARA)는 이날 발매된 스페셜 앨범 'MOVE AGAIN(무브 어게인)'의 타이틀곡 'WHEN I MOVE(웬 아이 무브)'를 최초 공개했다. 이어 '루팡(Lupin)' 'STEP(스텝)' '미스터' 등 히트곡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며 무대를 장악했다.

다음은 '2022 MAMA AWARDS' 수상자

▶YOGOBO WORLDWIDE ICON OF THE YEAR: 방탄소년단(BTS)

▶Worldwide Fans'Choice(본상) 10팀: 세븐틴(Seventeen), 트레저(TREASURE),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엔시티드림(NCT DREAM), 엔하이픈(ENHYPEN),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갓세븐(GOT7), 싸이,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BLACK PINK)

▶Favorit New Artist(신인상): 아이브(IVE), 엔믹스(NMIXX), 르세라핌(LE SSERAFIM), 케플러(Kep1er)

▶YOGOBO CHILL ARTIST상 :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