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광' 영상 총 조회수 1100만 뷰 돌파…첫 공개 후 9개월만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임영웅이 '본캐'를 능가하는 '부캐'의 인기를 다시한번 현실로 확인했다.
임영웅의 '부캐'(부캐릭터) 임영광 영상은 18일 오전 기준 총 조회수 1100만 뷰를 돌파했다. 처음 공개된 이후 9개월만이다.
'부캐' 임영광 영상은 지난해 11월 5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영광극장' 1부에서부터 12월10일 방영한 5부까지, 그리고 '문명으로의 첫걸음 이걸 어쩌죠'와 '임영웅 콘서트가 피켓팅이라는 소문이 있던데'까지 총 8개 영상이다.
'영광극장' 1부에서는 스무 살 대학신입생 '임영광'으로 분해 소탈한 자취생의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2부는 21학번 임영광의 학교 생활이 그려졌다.
'영광극장' 3부에서는 임영광이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4부와 4.5부에서는 '싱글벙글 대학생활과 신입생 '인생곡 과제 발표' 영상으로 각각 표현됐다.
이밖에도 '오락 밖에 난 몰라', '문명으로의 첫걸음, 이걸 어쩌죠', '임영웅 콘서트가 피켓팅이라는 소문이 있던데 전 쉽죠' 등 모두 8개 영상이다. 부캐는 매번 인기 급상승 동영상으로 떠오를만큼 호응을 얻었다.
임영웅 부캐 '임영광'은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에서도 객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매회 화제였다. 실제 무대와 스크린 속 인물들이 벌이는 본캐와 부캐의 실감나는 호흡 덕분이었다.
콘서트 '아임 히어로' 전국투어는 7개 도시 21회차 17만여명의 관객들과 함께했다. 전회차 전석 매진되는 이변을 기록했다.
특히 티빙은 14일 생중계한 '아임 히어로-서울' 공연은 역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수를 기록한데 이어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점유율이 약 96%(분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
한편 임영웅과 소속사, 공연주관사는 이번 콘서트에 대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추가 공연을 공개, 12월 2~4일 부산 벡스코와 10~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갖는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