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등 캐스팅 라인업 공개도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정성일 박성훈 염혜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이 김은숙 작가의 신작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의 캐스팅을 확정했다. /UAA,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코스모폴리탄, 키이스트, BH엔터테인먼트, 에이스팩토리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김은숙 작가와 배우 송혜교가 넷플릭스 작품으로 다시 뭉친다.
22일 넷플릭스는 김은숙 작가와 안길호 감독이 의기투합한 '더 글로리'의 제작을 확정하고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특히 '더 글로리'는 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 '상속자들' '신사의 품격' '시크릿 가든' '파리의 연인' 등 매 작품 신드롬을 일으킨 자타공인 '로맨스의 대가'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김은숙 작가의 새로운 이야기는 '해피니스' '청춘기록' 'WATCHER(왓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비밀의 숲' 등 장르물에서 탁월한 재능을 보여준 안길호 감독의 연출로 완성될 전망이다.
또한 배우 송혜교가 주연 문동은 역으로 캐스팅돼 눈길을 끈다. 문동은은 끔찍한 학교폭력의 피해자로 가해자와 방관자 모두를 향해 온 생을 걸고 복수를 계획하는 인물이다. 멜로가 아닌 복수극에서 만나게 될 송혜교의 연기 변신에 관심이 쏠린다.
한편 김은숙 작가와 송혜교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더 글로리'는 송혜교 외에도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이 출연을 확정했다.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