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배우 이시영 등 80명의 여성 산악인들이 세상에서 가장 긴 인간 띠를 만들어 세계 기록을 세웠다.
스위스관광청은 20일 스위스 홍보대사인 배우 이시영을 포함한 80명의 여성산악인이 스위스 남부 발레 주의 해발고도 4164m의 브라이트호른 정상에 올라 세상에서 가장 긴 인간 띠를 만들어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세계 기록에 참여한 80명의 여성 산악인들은 한국, 유럽, 미국, 이란, 남아공, 카자흐스탄, 에콰도로 등 전 세계 25개국에서 참여했다. 이번 이벤트는 스위스정부관광청 주최 ‘100% 우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여성들이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취를 위한 도전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시영은 "여성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이번 '100% 우먼'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전 세계 다양한 여성 산악인과 함께 세계 기록을 달성하게 돼 기쁘고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등반을 마쳤다"고 소회를 전했다.

이 행사에 스위스 대표 중 한 명으로 참가한 역사학자 마리-프랑스 헨드릭스는 등반 성공 후 "여성들만 참가한 이번 모험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열정으로 가득 찬 체험이었다"며 "산악 스포츠의 역사는 이번 행사로 여성이 쓴 챕터 하나가 추가되며 더욱 풍성해졌다. 이번 행사가 더 많은 여성들에게 영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시영은 2008년에 데뷔한 뒤 드라마 '꽃보다 남자', '골든 크로스', '사생결단 로맨스', '왜그래 풍상씨', '스위트홈', 영화 '위험한 상견례', '커플즈', '언니'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열연했다. 특히 그는 복서 활동을 비롯해 평소 운동을 즐기는 건강한 이미지로 사랑 받고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