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곡 'WA DA DA'로 3개월 만에 골드 인증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케플러(Kep1er)가 한국 여자 아이돌 데뷔곡 중 역대 최단 기간에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을 받았다.
지난 25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케플러가 지난 1월 발표한 데뷔곡 'WA DA DA(와 다 다)'는 현지 누적 재생 횟수 5천만 회를 돌파하며 2022년 3월 기준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스트리밍 부문)에 따라 골드와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인증을 구분해 매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케플러의 'WA DA DA'는 2022년 3월 기준 누적 스트리밍 횟수 5천만 회를 넘어선데 이어 현재까지도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케플러는 데뷔 3개월 만에 '골드' 인증을 받으며 한국 여자 아이돌 데뷔곡 기준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을 세웠다.
'WA DA DA'는 지난 1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스포티파이(Spotify), 미국 빌보드 차트, 오리콘 차트 등 각종 글로벌 음원 플랫폼 최상위권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해외 메이저 언론 또한 케플러의 행보를 집중 조명하며 그 위상을 실감케 했다.
최근에는 'WA DA D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넘어섰다. 이밖에도 케플러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 경신, 국내 음악방송 최단기간 1위 등 '괴물 신인'다운 기록 행진을 이어가며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케플러는 현재 엠넷 '퀸덤2'에 출연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