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오겜' 정호연, 美영화 '더 가버니스' 주연 캐스팅

  • 연예 | 2022-04-07 10:39

'조니 뎁 딸' 릴리 로즈 뎁 '칸 여우주연상' 르나트 제인제브와 호흡

정호연이 조 탈보트 감독의 신작 영화 '더 가버니스'에 캐스팅됐다. /넷플릭스 제공
정호연이 조 탈보트 감독의 신작 영화 '더 가버니스'에 캐스팅됐다. /넷플릭스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데뷔작 '오징어 게임'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배우 정호연이 미국 영화에 출연한다.

7일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호연은 미국 영화 '더 가버니스'에 주연으로 캐스팅됐다.

'더 가버니스'는 '샌프란시스코의 마지막 흑인 사나이'로 호평을 받은 조 탈보트 감독과 '미나리'를 제작한 미국의 영화제작사 A24가 함께하는 두 번째 작품이다. 세 명의 반항적인 가정교사가 자신들이 일하는 가정을 뒤엎고 모험을 즐기기 위해 불을 지피는 이야기로 안 세르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극 중 정호연은 배역이 알려지진 않았으나 가정교사 중 한 명으로 출연할 전망이다. 또 할리우드 톱스타 조니 뎁의 딸 릴리 로즈 뎁, 영화 '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를 통해 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르나트 제인제브 등이 출연을 확정해 관심을 더한다.

한편 정호연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통해 비영어권 최초로 미국배우조합상(SAG)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배우로서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팝스타 위켄드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강렬한 존재감을 보이기도 했다.

앞서 '그래비티' '로마' 등을 연출한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연출한 애플TV 시리즈 '디스클레이머'를 차기작으로 확정하고 현지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