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유오성 장혁 범죄 영화 '강릉', 이탈리아서 경쟁한다
제 24회 우디네 극동영화제 경쟁 섹션 부문 공식 초청

영화 '강릉'이 내달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제 24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의 경쟁 섹션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제공
영화 '강릉'이 내달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제 24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의 경쟁 섹션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유오성, 장혁 주연 범죄 액션 영화 '강릉'이 이탈리아에서 경쟁한다.

23일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에 따르면 '강릉'은 내달 22일부터 30일까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제24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의 경쟁 섹션 부문에 초청을 받았다.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다양한 아시아 영화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다. 앞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소리도 없이' '남산의 부장들' '독전'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한국 영화들이 초청되기도 했다.

사브리나 바라체티 우디네 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은 "'강릉'은 아름답고 평온한 도시 강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누아르 영화로서, 아찔한 스릴감과 고요한 평화를 동시에 선사하는 작품이다"며 "맹렬하고도 인간적인 면이 동시에 돋보이는 영화로, 유오성이 특히 인상적이었다"고 초청 이유를 밝혔다.

이에 한편 '강릉'은 강릉 최대의 리조트 건설을 둘러싼 서로 다른 조직의 야망과 음모, 그리고 배신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11월 개봉해 3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현재는 다양한 IPTV 및 VOD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