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큰 사랑 주시는 아미 덕분…따뜻함 전하도록 열심히 할 것"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무려 10관왕에 오르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14일 일본 레도크 협회가 발표한 '제 3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를 포함해 9개 부문에서 10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이 수상한 부문은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앨범 오브 더 이어', '베스트 3 앨범',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팝송 부문, '베스트5송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 '베스트5송 바이 스트리밍'(2곡 수상) 등이다.
이에 방탄소년단은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에서 역대 해외 아티스트 최다관왕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은 같은 시상식에서 8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4년 연속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노래별로는 지난해 5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가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5송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 '베스트5송 바이 스트리밍' 등 4관왕을 차지했다. 또 지난해 7월 발표한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도 '베스트5송 바이 스트리밍' 부문에 올라 'Butter'와 1개 부문 2곡 수상했으며, 같은해 10월에 공개된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의 협업곡 'My Universe'는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팝송 부문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된 것은 언제나 큰 사랑을 주시는 아미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여러분께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