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엠지 뮤직 산하 레이블 해피로봇 레코드 합류 후 첫 앨범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동화적이고 몽환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는 4인조 밴드 라쿠나(Lacuna)가 오는 24일 1년 3개월 만의 새 앨범 'Summer Tales(섬머 테일즈)'를 발표한다.
네 번째 미니 앨범 'Summer Tales'는 CJ문화재단 '튠업' 프로그램의 지원을 통해 제작된 앨범으로 '서투르지만 솔직하게, 사랑한다는 말을 대신하는 소년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5곡이 수록됐다. 특히 라쿠나가 엠피엠지 뮤직의 해피로봇 레코드에 합류한 뒤 내놓은 첫 결과물이라 많은 관심을 모은다.
영화 '이터널 선샤인'의 기억을 지워주는 회사 라쿠나에서 모티브를 얻은 밴드 라쿠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행원에서 진행하는 '뮤즈온 2020'의 신인 뮤지션으로 선정, 민트페이퍼 '브라이트 #8(Bright #8)' 컴필레이션 앨범에 '나의 거짓말은 새벽 늦게 자는 것'을 수록했다.
탄탄한 팬층을 쌓아가던 라쿠나는 2021년, 밴드 명가 해피로봇 레코드가 소속된 엠피엠지에 합류하며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라쿠나는 'Summer Tales' 발매를 앞두고 수록곡 '언제나 여름'과 동명의 전시를 진행 중이다. 관계 속에서 느껴지는 미세한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민경희 작가와 보컬 장경민이 함께 한 어른을 위한 동화책 '언제나 여름'과 동화책 속 삽화 14점을 만날 수 있는 전시는 지난 15일 시작해 오는 28일까지 카페 1984에서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라쿠나는 앨범과 동명의 단독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랑은 오는 25일 라쿠나 공식 SNS에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