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 여러분들과 같이 받는 상"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방탄소년단이 '2021 MAMA'에 불참했음에도 완벽한 주인공이 됐다.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2021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21 MAMA')가 11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CJENM 스튜디오 센터에서 진행됐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불참했지만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까지 총 4개 대상을 모두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남자 그룹,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TOP10, 틱톡 페이보릿 모먼트까지 수상해 총 8관왕에 올랐다. 방시혁은 베스트 총괄 프로듀서를 수상했다.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소감을 전했다. 진은 "올해도 아미(팬덤명) 여러분들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귀한 상을 받게 됐는데 정말 감사하다"고, RM은 "올해 정말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신 분들에 위로를 드리기 위해 음악적으로 시도했고 힘을 드리기 위해서 또 열심히 달렸다. 저희 음악에 공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지민은 "우리의 음악을 뜨겁게 사랑해 주시는 아미 여러분들과 같이 받는 상"이라며 감격해 했고, 제이홉은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쉽지 않은 시간을 보냈을 거다. 하지만 조금씩 희망이 다가오고 있다고 믿고 있고 힘든 순간에 방탄소년단 음악이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달리겠다"고 전했다.
남녀 신인상은 에스파와 엔하이픈에게 돌았다. 특히 에스파는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까지 2관왕에 올랐다. 이밖에도 아이유가 여자 가수상과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남자 가수상에 백현, 여자 그룹상에 트와이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에 로제가 주요 상을 수상했다.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TOP10은 방탄소년단 외에 스트레이 키즈, NCT DREAM, NCT 127,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리사, 세븐틴, 트레저, 트와이스가 트로피를 안았다.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8개와 방시혁 1개, 세븐틴 1개, 엔하이픈 2개까지 총 12개의 트로피를 가져갔다.
다음은 '2021 MAMA' 주요 부문 수상 명단이다.
▶올해의 노래 : 방탄소년단 'Butter'▶올해의 가수 : 방탄소년단▶올해의 앨범 : 방탄소년단 'BE'▶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방탄소년단▶여자 신인상 : 에스파▶남자 신인상 : 엔하이픈▶여자 그룹상 : 트와이스▶남자 그룹상 : 방탄소년단▶여자 가수상 : 아이유▶남자 가수상 : 백현▶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 에스파▶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 방탄소년단▶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 아이유▶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 로제▶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잔나비▶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 애쉬 아일랜드▶베스트 컬래버레이션 : 악동뮤지션 '낙하' (with 아이유)▶베스트 총괄 프로듀서 : 방시혁▶베스트 프로듀서 : 테디▶베스트 작곡가 : 유영진▶베스트 뮤직비디오 감독 : 룸펜스▶베스트 안무가 : 리정▶베스트 아트 디렉터 : 뮤이▶틱톡 페이보릿 모먼트 : 방탄소년단▶KTO 브레이크 아웃 아티스트 : 브레이브걸스▶베스트 OST : 조정석 '좋아좋아'(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TOP10 : 스트레이 키즈, NCT DREAM, NCT 127,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소년단, 리사, 세븐틴, 트레저, 트와이스▶페이보릿 인터네셔널 아티스트 : 에드 시런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