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에일리 "'가르치지마', 이별 퇴치곡의 정점"(일문일답)
지난 27일 정규 3집 'AMY'를 발매한 에일리가 타이틀곡 '가르치지마'에 대해
지난 27일 정규 3집 'AMY'를 발매한 에일리가 타이틀곡 '가르치지마'에 대해 "에일리표 이별 퇴치곡의 정점"이라고 소개했다. /더 라이브 제공

27일 정규 3집 'AMY' 발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에일리(Ailee)가 새 정규 앨범으로 '가요계 대표 디바'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에일리는 지난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AMY(에이미)'를 발매했다. 에일리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새 정규 앨범이자 라비가 이끄는 새 소속사 더 라이브에 합류한 뒤 처음 발표하는 신보다.

타이틀곡 '가르치지마'는 기존 스윙 장르의 멋을 추구하면서 현대적으로 새롭게 해석한 트랙이다. 꼼꼼하게 짜여진 코드 보이싱, 입체적인 코러스 라인 그리고 브라스 세션이 어우러져 빅밴드 편성의 화려함을 선사한다.

소속사 더 라이브의 수장 라비와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켜 'K팝 베토벤'이라 불리는 황현 프로듀서가 특급 지원군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다음은 에일리의 정규 3집 'AMY' 관련 일문일답이다.

- 정규 앨범은 2년 만이다. 소감은?

2년이나 흘렀는지도 모르게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I'M LOVIN' AMY(아임 러빙 에이미)'의 문장을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어떻게 들어주실지 궁금하기도 하고, 뭔가 챕터를 하나를 마친 기분이라 홀가분합니다.

- 타이틀곡 '가르치지마' 곡 소개와 감상 포인트는?

'가르치지마'는 스윙과 힙합을 댄스로 잘 버무린 곡으로, 에일리표 이별 퇴치곡의 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를 정도로 중독성 있는 곡이고 한 번만 들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 타이틀곡 '가르치지마'는 라비와 황현 프로듀서와 함께 작업을 진행한 곡인데 호흡은 어땠나

첫 미팅부터 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제가 가수로서 가지고 있는 색깔과 콘셉트를 어필했는데 그 이야기를 라비와 황현 프로듀서가 적극적으로 수용해 주고 잘 맞춰 주셔서 좋은 결과물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 타이틀곡 제외하고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수록곡과 그 이유는?

한 곡 한 곡 다 소중하고 저만의 색을 찾아가기 위한 발라드부터 댄스까지, 여러 가지 스타일들이 다양하게 녹아 있어서 딱 한 곡을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전부 다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번 앨범 12곡 중 타이틀곡 포함 총 8곡 작사에 참여했는데, 작사할 때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

'공감'인 것 같습니다. 노래를 제 이야기처럼 표현하려 했고, 그 이야기에 대중이 공감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 새 소속사 더 라이브에 들어간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인데 기존과 달라진 점은?

저를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그림을 그리며 더 좋은 방향으로 앨범 제작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가?

제일 저다운 모습을 잘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내년이 데뷔 10주년인 만큼 이 앨범을 잘 마무리하고 또 새로운 'AMY'를 준비하는 원동력을 얻고 싶습니다.

-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한마디

'l'M LOVIN' AMY'가 완성될 때까지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분들에게 너무나도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꼭 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앨범 'AMY'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고, 저 에일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