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박은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출연...아스퍼거 증후군 변호사 변신
배우 박은빈이 SBS 새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우영우로 또 한번 연기 변신을 펼친다. /더팩트 DB
배우 박은빈이 SBS 새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우영우로 또 한번 연기 변신을 펼친다. /더팩트 DB

휴먼 법정 드라마, 2022년 상반기 방영 예정

[더팩트|박지윤 기자] 배우 박은빈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29일 "박은빈이 SBS 새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극본 문지원 연출 유인식)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작품은 높은 IQ와 낮은 EQ를 가진 우영우(박은빈 분)가 변호사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휴먼 법정 드라마다.

박은빈은 한번 본 것은 결코 잊지 않는 천재이자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우영우 역을 맡는다. 남들과는 조금 다른 핸디캡을 가진 그는 자신의 약점을 강점으로 이겨내며 대형 법무법인 변호사로 활약하는 인물이다.

지난 1996년 아동복 모델로 데뷔해 올해로 데뷔 26년 차에 접어든 박은빈은 JTBC '청춘시대', SBS '비밀의 문' '스토브리그'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등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현재 방영 중인 KBS2 '연모'를 통해 사극 역사상 처음으로 남장 여자 왕에 도전하며 한계 없는 연기 변신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렇게 매 작품 다양한 캐릭터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그가 그려낼 휴먼 법정 드라마에 관심을 모은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SBS '배가본드' '낭만닥터 김사부'를 연출한 유인식 PD와 영화 '증인'의 시나리오를 쓴 문지원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2022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