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했다. 지난 2017년 공개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26일 유튜브 조회 수 10억 뷰를 달성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21세기 팝 아이콘' 글로벌 영향력 입증
[더팩트|박지윤 인턴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10억 뷰를 달성했다.
지난 2017년 11월에 공개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6일 오후 7시 46분경 10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각 13억 뷰를 돌파한 'DNA(디앤에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그리고 11억 뷰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에 이어 통산 4번째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MIC Drop' 리믹스는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이다.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머무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에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영상미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영상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지난 9일 신곡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를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9주 연속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