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데이션(The Moment)' 발매, 디스코 장르 도전
[더팩트|원세나 기자] 시티팝 솔로 가수 유키카가 색다른 컬래버 음원으로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유키카는 지난 1일 세계적인 실력파 EDM DJ 및 프로듀서 Pat Lok(팻 록)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음원 '그라데이션(The Moment)'을 발매하고 리스너들의 꾸준한 호평을 얻고 있다.
'그라데이션(The Moment)'은 70, 80년대 알앤비 솔 분위기를 얹은 디스코 기반의 팝 장르로 NCT, 몬스타엑스(MONSTA X) 등 인기 아이돌과 작업해온 리먼(Le`mon)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K팝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으로 귀를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난 4월 발매된 유키카의 첫 미니앨범 'timeabout,(타임어바웃,)'의 세계관과 이어지는 스핀오프격 음원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timeabout,'에서 유키카가 행복에 대해 스스로 질문을 던졌다면 '그라데이션'에서는 불안으로 가득 찼던 마음을 이겨내고 희망을 표현하는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그동안 '국내 시티팝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해온 유키카의 디스코 장르 도전 또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유키카와 함께 컬래버를 성사한 EDM DJ 및 프로듀서 Pat Lok 역시 '그라데이션'을 통해 이전과는 색다른 장르에 도전하며 자신만의 음악적 바운더리를 확장하고 있다.
유키카의 이번 '그라데이션' 컬래버는 레이블 코넥티드(CONECTD)가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넥티드는 넬, 소금, 개코, 주노플로, 전 미쓰에이 멤버 민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와 니티 그리티(Nitti Gritti), 써드파티(Third party), 애프신(Afsheen) 등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온 레이블이다.
유키카와 Pat Lok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그라데이션(The Moment)'은 국내 전 음원사이트를 비롯해 일본, 중국, 유럽 전역 등 전 세계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