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보이그룹 킹덤, 내달 1일 컴백…'판타지 K팝'이 온다 

  • 연예 | 2021-06-01 09:40
7인조 보이그룹 킹덤(KINGDOM)이 7월 1일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 /GF엔터테인먼트 제공
7인조 보이그룹 킹덤(KINGDOM)이 7월 1일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 /GF엔터테인먼트 제공

'거대한 세계관'의 그룹, 아서왕 이을 두 번째 왕은?

[더팩트|원세나 기자] 7인조 보이그룹 킹덤(KINGDOM)이 컴백 날짜를 확정 짓고 컴백 준비에 한창이다.

소속사 GF엔터테인먼트는 1일 킹덤(무진, 루이, 단, 치우, 아서, 아이반, 자한)이 7월 1일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고 밝혔다.

킹덤은 지난 2월 첫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1. 아서(History Of Kingdom : PartⅠ. Arthur)'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했다. '7개의 왕국, 7인의 왕'이란 뜻을 가진 팀명은 킹덤만의 거대한 세계관과 맞물려 판타지 K팝의 새로운 길을 개척 중이다.

데뷔곡 '엑스칼리버(EXCALIBUR)'는 멤버 아서에 관한 내용으로 총 7개의 왕국 중 첫 번째 비의 왕국을 다뤘다. 총 8개의 앨범으로 구성될 '히스토리 오브 킹덤' 중 두 번째 멤버는 과연 어떤 왕국의 왕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특히 지난 엑스칼리버 뮤직비디오는 '판타지돌'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장엄함을 선보였다. 더불어 영상 말미 쿠키 영상에는 이번 앨범에 관한 힌트까지 담겨 있어 킹덤만의 탄탄한 세계관에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또 음악 프로그램에서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 실제 칼을 들고 오른 '칼군무' 퍼포먼스도 화제였다. 데뷔 신인답지 않은 완벽한 무대 장악력과 표현력이 더해져 웅장한 무대를 연출했다.

이에 K팝 팬들의 지지를 얻은 킹덤은 데뷔와 동시에 미국 영국 등 아이튠즈 차트에 올랐고 북미에서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였다. 작사·작곡, 안무 창작을 비롯해 4개 국어까지 섭렵한 실력파 멤버들로 구성된 킹덤은 2021년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속사 GF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킹덤의 대서사시는 아직 시작조차 하지 않았다"며 "방대한 스케일의 세계관과 이에 걸맞은 퍼포먼스, 이 모든 것을 하나로 만드는 음악까지 향후 킹덤의 행보에 더 주목해 달라"고 전했다.

판타지돌 킹덤은 오는 7월 1일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