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장광·최원영·임원희, KBS2 새 퓨전 사극 '꽃 피면' 합류

  • 연예 | 2021-05-07 09:48
7일 KBS2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제작진에 따르면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장광, 최원영, 임원희, 문유강, 박아인 등 명품 조연들이 드라마에 합류한다. /신엔터테인먼트, 사람엔터테인먼트, 젠스타즈, 워크하우스컴퍼니 제공
7일 KBS2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제작진에 따르면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장광, 최원영, 임원희, 문유강, 박아인 등 명품 조연들이 드라마에 합류한다. /신엔터테인먼트, 사람엔터테인먼트, 젠스타즈, 워크하우스컴퍼니 제공

박아인·문유강도 출연…명품 조연 총출동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장광, 최원영, 임원희 등 명품 신스틸러 배우들이 KBS 새 퓨전 사극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 합류해 극에 무게감을 더한다.

KBS2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극본 김주희, 연출 황인혁) 측은 "장광, 최원영, 박아인, 문유강, 임우너희 등 명품 연기 군단의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금주령이 내려진 조선 시대 청춘이 우정을 나누고 사랑에 취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유승호와 이혜리, 강미나와 변우석이 4인 주연을 맡았으며, '닥터프리즈너'를 연출한 황인혁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먼저 장광은 현재 최고의 권력가 연조문 역으로 분해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이다. 연조문은 30년 전 지금의 임금을 직접 용상에 앉힌 공신으로 임금도 함부로 할 수 없는 어려운 신하다. 그러나 점차 권력을 키워온 이시흠(최원영 분) 때문에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다.

그런가 하면 최원영은 속을 알 수 없는 야심가 도승지 이시흠 역으로 분할 예정이다. 이시흠은 노비로 태어나 임금의 총애를 받는 도승지까지 오른 능력자로 조카인 이표는 물론 남영(유승호 분)과 어떤 관계를 형성할지 극에서 활약을 기대하게 한다.

박아인은 한양 최고의 기방 기녀 운심으로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전망이다. 운심은 눈빛으로 사람을 벨 수 있을 정도로 차가운 성격의 소유자로 밀주업자 심헌(문유강 분)과는 애증으로 얽힌 묘한 긴장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 최대 밀주조직을 운영하는 밀주업자 심헌 역에는 문유강이 캐스팅됐다. 심헌은 금주령 시대 그의 허락 없이는 술을 빚어도 팔아도 안되는 막강한 권력을 쥐고 있는 인물이다. 술을 빚는 강로서(이혜리 분)와 어떤 이야기를 풀어 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마지막으로 임원희는 황가 역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황가는 20년 경력의 노련한 사헌부 소유로 신입 감찰 남영과 짝을 이루는 인물이다. 임원희가 유승호와 어떤 케미스트리를 보여줄지 기대감이 고조된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제작진은 "신스틸러 역할을 담당할 연기파 배우 5인은 청춘 4인방(유승호 이혜리 강미나 변우석)과 조화를 이뤄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며 "모든 출연진과 스텝들은 시청자분들에게 현장의 활기차고 밝은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이달 중 첫 촬영을 시작해 올 하반기 KBS2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