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학주가 JTBC 새 드라마 '공작도시'에 출연한다. 보도국 기자 역을 맡은 그는 수애 김강우 김미숙 등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SM C&C 제공
넷플릭스·웨이브에 이어 JTBC '공작도시' 캐스팅…'열일' 행보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이학주가 '공작도시'에 출연한다.
소속사 SM C&C는 29일 "이학주가 JTBC 새 드라마 '공작도시'(극본 손세동, 연출 전창근)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공작도시'는 대한민국 정·재계를 쥐고 흔드는 성진그룹의 미술관을 배경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이들의 치열한 욕망을 담은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드라마다. 앞서 배우 수애 김강우 김미숙 등이 합류 소식을 알리며 눈길을 끈 바 있다.
이학주는 극 중 한동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동민은 모두가 잘사는 좋은 세상을 꿈꾸는 보도국 기자로서 선배이자 국민 앵커인 정준혁(김강우 분)을 정의롭다 믿으며 존경하는 인물이다.
이학주는 그동안 강렬한 캐릭터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며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다. 그런 그가 이번 작품을 통해 또 한 번 내로라 하는 배우들과 의기투합하며 환상의 '케미'를 보여줄 전망이다.
특히 이학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 '마이네임', 웨이브 오리지널드라마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등의 출연 소식에 이어 '공작도시'에도 캐스팅을 확정하며 다양한 캐릭터로 끊임없이 변주하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공작도시'는 하반기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