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뽕숭아학당' 임영웅, 빙상장서 '고칠게' 열창…이상화 '울컥'

  • 연예 | 2021-01-28 08:42
27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당' 36회에서는 '트롯맨'들이 새해를 맞아 지능, 체력, 감성 등의 능력을 평가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TV조선 제공
27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당' 36회에서는 '트롯맨'들이 새해를 맞아 지능, 체력, 감성 등의 능력을 평가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TV조선 제공

지능 검사 1위는 이찬원…IQ 129 상위 5% '뇌섹남' 등극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뽕숭아학당' 임영웅이 빙속 여제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뽕숭아학당' 36회에서는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 등 '트롯맨'이 지능, 체력과 감성 분야에서 최강자를 가리는 '2021 능력평가'를 받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특히 체력과 감성 평가 시간에서는 국가대표 빙속 여제 이상화가 등장해 '트롯맨'들이 빙상장에서 체력 평가를 받거나 이상화의 심장 박동 수를 움직이는 노래로 웃음과 감동을 자아냈다.

먼저 빙상장 몸풀기로 실시한 '뿅망치 술래잡기'에서는 앞서 지능평가에서 IQ 129로 1위에 올랐던 이찬원이 단 13초 만에 뿅망치를 맞는 굴욕을 맛봤다. 지능평가 꼴등 임영웅은 이상화의 스피드를 아슬아슬 비켜가며 '뽕숭아학당' 공식 체육부장 다운 능력을 발산해 1등을 차지하는 반전을 그려냈다.

또 임영웅은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에서도 어드밴티지를 가진 이찬원에게 역전승을 거두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본 게임인 감성 평가에서는 '얼음 공주' 이상화의 마음을 녹이기 위한 단 하나의 공연 '심박수 아이스 쇼'가 펼쳐졌다. '누구없소'로 첫 포문을 연 영탁은 노래를 부르면서 이상화 앞으로 다가갈수록 이상화의 심박수가 내려가자 멀찍이 떨어지면서 폭풍 고음을 발사했다. 영탁의 무대를 본 이상화의 심박수는 108을 기록했다.

◆ 전국 시청률 12.3%(분당 최고 13.5%), 예능 전 채널 1위 수성

장민호는 비주얼을 무기로 내세운 '사나이 순정'을 불러 매력을 어필했지만 이상화의 심박수는 101에 그쳐 아쉬운 결과를 낳았다. '당신 편'을 열창한 김희재는 심박수 106을, '꽃물'을 선곡해 무릎을 꿇고 꽃을 건네는 퍼포먼스를 선보인 이찬원은 111의 심박수를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임영웅은 "심장을 폭파시켜 드리겠습니다"고 비장한 소감을 밝힌 후 전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심정을 담은 '고칠게'를 불러 이상화를 울컥하게 만들었다. 다만 이상화의 심박수가 100에 그치면서 능력 평가 최종 승자는 이찬원으로 결정됐다.

'트롯맨'들은 앞서 웩슬러 지능검사를 통해 지능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찬원이 IQ 129로 1등을 기록하면서 상위 5% '뇌섹남'에 등극했고, '잔머리 대마왕' 임영웅은 IQ 105로 트롯맨 중 꼴찌를 차지했지만 모두 대한민국 성인 평균 IQ보다 높은 지능으로 기록됐다.

한편 이날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당’ 36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2.3%를 기록, 분당 최고 시청률은 13.5%까지 치솟으며 수요일 예능 전 채널 1위를 수성했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