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 뷰 뮤직비디오 총 28편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7억 뷰를 달성했다.
지난 8월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2월 17일 오후 9시 41분 7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앞서 7억 뷰를 돌파했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FAKE LOVE(페이크 러브)',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IDOL(아이돌)'에 이어 자체 통산 6번째 7억 뷰 뮤직비디오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특히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으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한 뒤 최신 차트(12월 19일 자)에도 이름을 올릴 정도로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또 최신 팝 송 차트에서 5위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은 물론,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 분석차트인 미디어베이스(Mediabase)가 12월 8~14일 집계한 라디오 방송 횟수 기준 5위를 기록하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다. 미국의 메인스트림 시장을 장악했음을 입증한 대목이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28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1억 뷰의 'DNA', 10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각 8억 뷰의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7억 뷰의 'Dynamite', 각 6억 뷰의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등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