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니(팬클럽) 사랑해요" 소감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에이티즈(ATEEZ)가 글로벌 대세 그룹으로 입지를 확고하게 다졌다.
에이티즈는 12일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한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올 한 해 지구촌을 뜨겁게 달군 '글로벌 핫티스트' 부문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글로벌 핫티스트 부문은 음원 및 음반 점수(가온데이터) 40%와 전문심사위원 4인(박순규 더팩트 편집국장, 조영수, 박근태, 라이언전 프로듀서)으로 구성된 심사점수 60%가 반영돼 선정됐다.
에이티즈 멤버들은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초대를 받고 값진 상까지 받아 영광이다. 좋은 상 주셔서 감사드리며 에이티니(팬클럽)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드리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에이티즈는 대표곡 '인셉션(INCEPTION)', '땡스(THANXX)' 등의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에이티즈는 이날 무대에서 '인셉션'을 선보이며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파워풀한 무대 장악력으로 팬들의 기대를 만족시켰다.
에이티즈는 지난 7월 발매한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이 38만장이 판매를 기록하며 각종 국내외 차트에 랭크됐다.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텀블러가 발표한 2020년 연말 차트 '이어 인 리뷰 2020(Year in Review 2020)'에서 톱 K팝 그룹 부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미국 빌보드와 스포티파이의 연말 결산 자료에서도 각각 8위와 14위에 등극하는 등 글로벌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한편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모든 출입구에 방역게이트를 설치해 참석자의 체온을 체크했으며 마스크 착용, 3m 거리두기, 손소독제 사용, 무관중 등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뉴이스트, GOT7(갓세븐), 몬스타엑스, 세븐틴, 강다니엘, 트와이스, 마마무, (여자)아이들, ITZY(있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크래비티, 위클리, 더보이즈, 아이즈원, 제시까지 전 세계에서 최정상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K-POP 아티스트들이 출연했다. 방송인 전현무와 배우 서현이 3회 연속 공동 진행을 맡았다.
jangbm@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