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심층 분석
[더팩트|이진하 기자] '쿨까당'이 지난 한 주간 뜨거웠던 이슈를 심층적으로 알아본다.
2일 오후 방송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이하 '쿨까당') 제작진은 김미란 공동주택법률 학회장, 김작가 대중음악평론가, 정경일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함께한다고 예고했다.
먼저 올해 5월 폭언과 폭행을 당해온 경비원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일부터 10월 아파트 관리소장 살해 사건까지 끊이지 않는 공동주택관리 업무 종사자들을 향한 갑질을 긴급 진단한다.
갑질 방지와 인권 보호를 위한 '이경숙 법'을 제정하자는 여론이 커지고 있는 지금 현 공동주택관리법 제도의 허점을 짚고 갑질 근절을 위한 방법이 무엇인지 김미란 공동주택법률 학회장과 함께 모색한다.
이어 대중음악평론가 김작가와 함께 BTS와 이날치의 우리 음악이 세계를 매혹시킨 이유를 집중 분석하고 우리 한국 음악이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최근 BTS는 한국 대중음악 역사상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올랐고 이날치 밴드의 '범 내려온다' 영상은 누적 3억 뷰를 돌파하며 '조선 팝'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트로트 열풍이 계속되는 가운데 '오늘의 인물 PICK' 코너에서는 트로트 형제 리틀 싸이 황민우 군과 그의 동생 황민호 군을 만나본다. 쿨까당을 위해 준비한 형제의 특급 무대와 다문화 가정에서 자라오며 받았던 타인의 시선을 솔직하게 털어놓을 예정이다.
또 윤창호법 시행 후 2년을 맞았지만 음주운전 적발 건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윤창호법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점검해본다. 특히 6세 아동 음주운전 사망 사건과 을왕리 음주운전 사건 등 올 한 해 국민들에게 큰 공분을 샀던 사건을 정경일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와 함께 짚어본다.
tvN '곽승준의 쿨까당'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20분에 방송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