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씨엔블루, 화려함 대신 소박하고 진솔하게(종합)
씨엔블루가 17일 새 앨범 'RE-CODE' 발매 음악감상회를 열고
씨엔블루가 17일 새 앨범 'RE-CODE' 발매 음악감상회를 열고 "앨범 전체적인 키워드가 '추워진 계절'이다. 톤 다운된 느낌이 있다"고 소개했다. /FNC엔터 제공

17일 오후 6시 8번째 미니 앨범 'RE-CODE'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이정신 강민혁)가 화려함으로 포장하지 않은 소박하고 진솔한 음악으로 돌아왔다.

씨엔블루는 17일 오후 3시 8번째 미니 앨범 'RE-CODE(리코드)'를 소개하는 온라인 음악감상회를 진행했다. 이종현의 탈퇴로 인한 3인조 재편, 멤버들의 군 복무와 전역, 3년 8개월 만의 컴백, 데뷔 10주년 등 많은 의미가 담긴 앨범이고 씨엔블루는 "MSG 없는" 담백한 앨범을 완성했다.

이번 앨범은 팀명인 'Code Name BLUE(코드 네임 블루)'를 다시 정의한다는 의미의 'RE-CODE'다. 씨엔블루는 밴드로서 변함없는 팀워크를 보여주며 음악적 완성도는 높이고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더해 새로운 2막을 열겠다는 마음으로 앨범을 작업했다. 멤버 정용화가 전곡 작사∙작곡했다.

정용화는 "앨범 전체적인 키워드가 '추워진 계절'이다. 톤 다운된 느낌이 있다. 예전 '사랑 빛' 'LOVE GIRL(러브 걸)' 등의 노래는 그때의 감정이었고 30살이 넘어선 지금은 이런 톤의 곡들이 많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용화는 "이젠 좀 화려한 것보다 소박해지는 그런 무드로 된 것 같다. 그런 부분이 바뀐 것 같다"고 말했고, 강민혁은 "이번 앨범의 노래 가사들이 한 번 들으면 다 기억에 남는다. 일상 속에서 하는 말들, 대화를 하면서 느꼈던 주제들이라 기억에 오래 남는다"고 덧붙였다.

새 앨범 타이틀곡은 '과거 현재 미래(Then, Now and Forever)'다. 감수성이 짙은 멜로디에 얼터너티브 록 편곡을 했다. 후렴구의 고조된 팝 사운드로 곡에 완급을 줬다. 떠난 이의 빈자리 속에서 남겨진 일상을 살아가는 이의 복잡한 감정을 진솔하게 담았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씨엔블루는
데뷔 10주년을 맞은 씨엔블루는 "예전엔 젊고 패기 있고 귀엽기도 했다면 지금은 지금에 잘 어울리는 지금의 이야기들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FNC엔터 제공

이 밖에도 기타 리프를 메인으로 흘러가는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 '오늘은 이만(Till Then)', 미드 템포 R&B '없다(In Time)', 컨트리 스타일의 포크 '추워졌네.(Winter Again.)', 팬들을 향한 진심을 담은 'Blue Stars(블루 스타즈)'가 수록됐다.

정용화는 '오늘은 이만'에 대해 "'별을 본 적이 있니'란 가사가 있다. 도시에 있으면 별을 볼 일이 없는데 군대에선 많이 보였다. 그 기억이 나서 담았다"고, 강민혁은 '없다'에 대해 "잔잔함 속에 공허함이 있지만 따뜻한 가사가 좋았다. 추워지는 이 시기에 딱 듣기 좋은 노래"라고 말했다.

또 정용화는 "방안에서 창문으로 보면 따뜻해 보이는데 열면 확 춥다. 그 느낌에 꽂혀서 일기장 쓰듯이 막힘없이 썼다"고 '추워졌네.'를 설명했고 강민혁은 "팬 분들만이 아니라 우리 음악을 들어주셨던 분들에게 다 들려줄 수 있는 노래"라고 'Blue Stars'를 소개했다.

이번 앨범으로 시작할 새로운 2막은 거창한 뭔가가 아니라 현재의 씨엔블루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겠다는 의미다.

정용화는 "다 서른이 넘었다. 예전엔 젊고 패기 있고 귀엽기도 했다면 지금은 지금에 잘 어울리는 지금의 이야기들로 시작하겠다는 의미"라고, 강민혁은 "10년 동안 해온 음악을 되돌아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할지 고민을 하는 그 자체가 씨엔블루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정신은 "우리의 20대가 씨엔블루였다. 화려한 20대를 함께 했고 이젠 30대다. 어떤 멋진 날들이 펼쳐질지 기대된다. 지금 이 순간도 설레고 선택을 할 때 더 무겁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렇지만 더 즐겁게 하고 싶다. 뭔가를 놓치면서 가지 않는 앞으로의 10년이 됐으면 한다"고 바랐다.

씨엔블루는 1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8번째 미니 앨범 'RE-CODE'의 전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