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마마무·뉴이스트 "행복",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 소감 공개

  • 연예 | 2020-04-10 10:01
마마무(위)와 뉴이스트가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 영상을 통해 소감을 전했다. /영상캡처
마마무(위)와 뉴이스트가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 영상을 통해 소감을 전했다. /영상캡처

2019 더팩트 뮤직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 트로피 받고 기쁨 표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무무들 덕분.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나아가겠다."(마마무)

"우리에게 기적을 만들어주는 러브들 덕분에 행복해."(뉴이스트)

마마무와 뉴이스트가 팬들과 함께하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 소감을 영상으로 전달했다.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10일 오전 TMA 공식 홈페이지에 마마무와 뉴이스트가 트로피를 받고 기뻐하는 모습의 수상 소감 영상을 공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대체된 이번 시상식에서 두 팀은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마마무는
마마무는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된 건 우리 팬 분들 무무(팬클럽) 덕분이다. 보답을 하기 위해 올해도 열심히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영상캡처

마마무는 지난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활동했고 또 큰 도약을 이룩했다. 3월 'White Wind(화이트 윈드)'를 발매하며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했고 7월 스페셜 싱글 '다 빛이나(Gleam)'로 새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11월에는 두 번째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리얼리티 인 블랙)'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HIP(힙)'으로 활동했다. 이 앨범은 초동 판매량 7만 장(한터차트)를 기록했는데, 마마무 자체 최고 기록이다. 이 앨범을 통해 마마무는 또 한 번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마마무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하게 됐다.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된 건 우리 팬 분들 무무(팬클럽) 덕분이다. 보답을 하기 위해 올해도 열심히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뉴이스트는
뉴이스트는 "지난해 러브(팬클럽) 분들 덕분에 행복했다. 여러분들이 만들어주신 상이라 더 특별하고 의미 있다"며 "데뷔 8주년이 됐다. 항상 저희에게 기적을 만들어주고 여기까지 함께 달려와준 러브 분들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상캡처

뉴이스트는 3월 데뷔 7주년 기념 스페셜 디지털 싱글 '노래 제목'을 시작으로 4월 6번째 미니앨범 'Happily Ever After(해피리 에버 애프터)', 10월 7번째 미니앨범 'The Table(더 테이블)'까지 다양한 결과물을 발표했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

뉴이스트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 1회에 이어 2회까지 올해의 아티스트라는 소중하고 값진 상 주셔서 감사하다"며 "지난해 러브(팬클럽) 분들 덕분에 행복했다. 여러분들이 만들어주신 상이라 더 특별하고 의미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데뷔 8주년이 됐다. 항상 저희에게 기적을 만들어주고 여기까지 함께 달려와준 러브 분들 감사하다. 올해도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는 뉴이스트가 되겠다.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뵐테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앞서 레드벨벳,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강다니엘, 엔플라잉, 아이즈, 청하, 양준일,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더보이즈, 슈퍼주니어에 이어 마마무, 뉴이스트까지 수상 소감 영상이 공개됐다. 이제 방탄소년단의 수상 소감만 남겨 두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연기됐던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온라인 시상으로 2019시상식을 대체하고 하반기에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을 만난다. 2019 TMA 부문별 수상자는 지난달 16일 발표됐다. /TMA 조직위원회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연기됐던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온라인 시상으로 2019시상식을 대체하고 하반기에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을 만난다. 2019 TMA 부문별 수상자는 지난달 16일 발표됐다. /TMA 조직위원회 제공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심사는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집계결과를 기준으로 이뤄졌으며 심사위원으로는 박순규 더팩트 편집국장, 박근태 프로듀서, 조영수 프로듀서, 김이나 작사가가 참여했다.

대상·리스너스 초이스·올해의 아티스트·넥스트 리더까지 4개 부문은 음원 및 음반 점수 40%와 심사위원 점수 60% 합산으로 수상자가 결정됐으며, 특별상은 심사위원 점수 100%, 인기상·팬앤스타 초이스상(가수, 개인, 특별상)은 투표 점수 100%,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 개인)은 2019년 5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실시간 랭킹 최다 득표 결과, 음원과 음반 점수는 가온차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도출됐다.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지난달 2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관객과 아티스트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잠정 연기가 결정됐다. 조직위원회는 2020년 1월부터의 점수 집계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시상식을 새롭게 개최할 계획이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