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장근석 측 "母 탈세 혐의, 독단적인 경영의 결과…장근석은 무관"

  • 연예 | 2020-04-02 10:00
배우 장근석의 모친이 역외 탈세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장근석 츤은
배우 장근석의 모친이 역외 탈세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장근석 츤은 "그동안 전혀 알지 못했던 상황"이라고 밝혔다. /더팩트DB

"장근석, 충격 크고 참담해"

[더팩트|문수연 기자] 배우 장근석의 모친이 역외 탈세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장근석 측은 "회사 세무에 장근석은 일절 관여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으며 전적으로 모친에게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장근석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김병건 이사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먼저 이번 장근석 어머니와 관련된 일련의 세무조사 사안에 대해 깊은 유감과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무엇보다 현재 장근석이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 이런 일로 여러분들께 깊은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된 것에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트리제이컴퍼니는 장근석 어머니가 회사의 대표로서 경영의 실권과 자금 운용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다"며 "그동안 장근석은 본업에만 충실해왔고 어머니로부터 자금 운용에 대해서 일절 공유 받지 못해 관련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던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더욱이 이번 일은 지난 2014년, 트리제이컴퍼니의 세무조사 관련 사안이 있었던 시기 이전의 일로 이 역시 어머니의 독단적인 경영의 결과로 벌어진 문제"라며 "장근석 개인은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왔고 회사 세무에 관련해 어떠한 부분에도 관여하지 않았기에 무관함을 알려드리며 관련 책임은 당사자인 어머니에게 있음을 명확히 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장근석은 앞서 트리제이컴퍼니의 세무조사 사안을 계기로 가족경영에 대한 심각한 문제를 인지하고 군 입대와 동시에 독립하기로 결정했다"며 "이어 트리제이컴퍼니와 함께 진행했던 모든 업무 관계를 종료 했으며 매니지먼트를 맡은 저(김병건 이사)와 새로운 회사 설립을 준비 중이었다. 그리고 전역과 동시에 새 소속사로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려고 했다"고 밝혔다.

김 이사는 "하지만 이번 어머니의 일로 인해 장근석은 누구보다도 충격이 큰 상황이며 참담함을 느끼고 있다"며 "공적인 업무에서 어머니가 보여준 모습에 크게 실망했으며 또한 이 모든 사실을 숨긴 것에 가족으로서 신뢰마저 잃었다. 장근석은 이에 대해 단호히 그 책임을 물을 것이며 어머니와 트리제이컴퍼니는 해당 사안의 결과와 책임에 성실히 임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해 추측성 비방, 허위 사실 유포로 배우 장근석의 심각한 명예 훼손을 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할 예정이다. 다시 한번 장근석은 이번 일과 전혀 무관한 일임을 말씀드리는 바"라면서 "다만 가족경영, 1인 소속사라는 이유로 비난을 피해서는 안 될 일이기에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장근석은 새 소속사를 통해 의연하고 최선을 다하는 배우로서의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형사13부(오정희 부장검사)는 장씨의 모친인 A씨를 특정범죄가중처벌에관한법률 위반 혐의(조세포탈)를 적용해 불구속 기소 했다. A씨는 장씨의 활동에 따라 일본에서 기록한 소득 신고를 누락해 납세를 회피한 혐의를 받는다.

장근석은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