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 펭수의 달력 판매 예약이 시작도 전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동률 기자
제작진 "날개 안 보이도록 열심히 날았다"
[더팩트 | 문병곤 기자] 펭수 달력의 예약 판매가 23일부터 시작된다.
펭수의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 TV' 측은 지난 20일 "드디어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달력이 23일에 예약 판매가 시작됩니다"라며 "여러분과 함께하기 위해서 날개가 안 보이도록 열심히 날았다. 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예고했던 월요일이 왔음에도 제작진의 별다른 공지가 없는 상황. 이에 팬들은 '자이언트 펭 TV'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 '어서 공지를 해달라'는 글을 남기고 있다. '펭수 달력'과 'EBS'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펭수는 구독자 146만 명을 가지고 있는 유튜버로 '직장인들의 대통령'이라 불리고 있다.
펭수는 뜨거운 인기를 받으며 굿즈(캐릭터 관련 상품) 또한 줄지어 매진시키고 있다. 앞서 지난달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는 예약판매 시작 당일 3시간 만에 1만 부(예스24 기준)의 판매고를 올렸다.
EBS는 팬들의 요구에 힘입어 인형, 문구용품, 티셔츠 등 굿즈를 발매하며 내년 1월에는 사무용품, 모바일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귀마개, 무릎담요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