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벌써 12시'가 누적 음원 스트리밍수 1억 건을 돌파했다. /MNH엔터 제공
'롤러코스터' 이어 2번째 가온차트 플래티넘 인증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청하가 또 한 번 1억 스트리밍 고지를 밟았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20일 "국내 대표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에 따르면 청하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벌써 12시'가 누적 음원 스트리밍수 1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청하는 미니 2집 'Offset(오프셋)' 타이틀곡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에 이어 '벌써 12시'로 다시 한 번 누적 스트리밍 1억건을 넘어섰다. 누적 스트리밍 1억 건 이상의 곡들에게만 주어지는 가온차트 플래티넘 인증에도 성공했다.
올해 1월 발매된 청하의 '벌써 12시'는 사랑하는 이와 헤어져야만 하는 시간 12시가 가까워져 올수록 이제 가야하지만 마음 속 서로의 대화처럼 보내주기 싫은 상황을 과감하고도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청하는 데뷔곡 'Why don't you know(와이 돈트 유 노우)'를 시작으로, 'Roller Coaster', 'Love U(러브 유)', '벌써 12시', 'Snapping(스내핑)'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시키며 대한민국 대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