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TF프리즘] BTS, 유엔연설부터 美 토크쇼까지 '글로벌돌 입지 탄탄'

  • 연예 | 2018-09-27 09:56
그룹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 참석해 연설했다. /유니세프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 참석해 연설했다. /유니세프 제공

방탄소년단의 탄탄 행보, 글로벌한 긍정효과

[더팩트|박슬기 기자] 방탄소년단. 이쯤 되면 독보적이다. 발매하는 앨범마다 신기록을 수립하는 것도 모자라 이제는 유엔정기총회연설부터 미국 토크쇼, 뉴스 프로그램까지 진출했다. 세계적인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아이돌로서 입지를 탄탄하게 굳혔다.

방탄소년단은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아침 뉴스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에 출연했다. 이들은 최근 발매한 'IDOL'(아이돌)의 인기와 'LOVE YOURSELF'(러브 유어셀프) 투어에 대한 질문에 "모든 것이 우리의 팬인 ARMY(아미) 덕분에 가능했다"며 "열심히 연습하고 최선을 다해 음악을 만들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사랑과 에너지, 응원을 받고 있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새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러브 유어셀프 결 '앤써')에 대해서는 "진정한 사랑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되며, 우리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려 노력하고 있고 팬들도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더 RM은 유엔정기총회 연설에 대해 "손이 계속 떨렸고 긴장됐지만,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굿모닝 아메리카'는 트위터 해시태그 #BTSonGMA는 180만 건 이상의 트윗을 기록했으며 '굿모닝 아메리카' 사상 가장 높은 콘서트 트윗 순위에 올랐다. 해당 해시태그는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에서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방탄소년단의 화제성을 증명하는 대목이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전날인 25일 미국 유명 토크쇼인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도 출연했다. 이들은 MC 지미 팰런과 함께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에 참여하고, 지미 팰런에게 'IDOL(아이돌)' 안무를 가르쳐주고 함께 춤을 췄다. 또 유엔 연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방탄소년단의 유엔연설은 '굿모닝 아메리카'와 '지미 팰런쇼'에서 큰 관심을 보인 부분이다. 한국 가수가 유엔본부 총회장에서 연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11월에는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유엔본부 총회장에서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3분 가량 연설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미 팰런쇼'와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해 유엔 연설 소감과 월드투어,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 미국 ABC, Lorenzo Bevilaqua 제공
방탄소년단은 '지미 팰런쇼'와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해 유엔 연설 소감과 월드투어,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 미국 ABC, Lorenzo Bevilaqua 제공

방탄소년단은 앞서 24일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린 유엔아동기금 UNICEF(유니세프)의 청년 어젠다 'Generation Unlimited(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 발표 행사에 참석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연단에 오른 가운데 리더 RM이 대표로 연설했다. 약 7분간 영어로 진행한 연설에서 RM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청년이자 방탄소년단의 리더로, 개인적 경험을 담아 젊은 세대를 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RM은 "수백만 장의 앨범이 팔리고 스타디움에서 공연하는 아티스트가 되었지만 여전히 스물네 살의 평범한 청년이고, 곁에 있는 멤버들과 팬들의 사랑과 성원이 있기에 이와 같은 성공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LOVE YOURSELF(러브 유어셀프) 시리즈 앨범을 발매하고 LOVE MYSELF(러브 마이셀프)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전세계 팬들로부터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사랑하게 되는 데 도움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어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RM은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이제는 전 세계 젊은 세대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자Speak yourself(스피크 유어셀프)"며 "국가, 인종, 성 정체성 등에 상관없이 자신 스스로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신의 이름과 목소리를 찾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방탄소년단의 유엔연설은 많은 젊은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 역시 이들을 자랑스러워하며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인사말을 건넸다. 또 김정숙 여사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한 것을 축하한다"며 "방탄소년단이 음악을 통해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고민을 대변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있다"고 격려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앨범 역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달에 발매한 LOVE YOURSELF 結 'Answer'(러브 유어셀프 결 '앤써')은 '빌보드 200' 차트에서 진입 첫 주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8위, 15위, 19위를 기록하며 4주 연속 차트에 머물고 있다. 이외에도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3위, '톱 앨범 세일즈' 12위, '빌보드 캐나디안 앨범' 18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IDOL'(아이돌)은 '리릭파인드 U.S' 11위, '리릭파인드 글로벌' 15위, '빌보드 캐나디안 핫 100' 70위를 기록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소셜 50'에서 6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최장 기간 기록을 유지했으며 '아티스트 100' 4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