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TF뮤직리뷰] 아이유, 신곡 '밤편지' 음원 1위 석권…'2017 순수시' 탄생

  • 연예 | 2017-03-24 21:06

아이유, '밤편지' 선공개…4월 21일 정규 4집 발표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가수 아이유(IU)가 신곡 '밤편지'로 음원 순위를 석권했다. 신곡은 1930년대 순수시를 떠올리게 하는 서정적인 가사와 기타 선율로 듣는 이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신다.

아이유는 24일 오후 6시 새 앨범 발표에 한 달 앞서 수록곡 '밤편지'를 각종 음악 사이트에 선공개했다. 신곡은 이날 오후 7시 기준 네이버뮤직, 멜론, 올레뮤직, 벅스, 엠넷, 지니 등 6개 음악 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네 번째 미니앨범 '챗 셔(CHAT-SHIRE)' 이후 1년 5개월여만의 신곡이다. 어쿠스틱 사운드가 돋보이는 포크발라드곡으로, 작곡은 김제휘와 김희원이, 작사는 아이유가 직접 했다.

가수 아이유 신곡 '밤편지' 뮤직비디오. 가수 아이유는 24일 오후 6시 신곡 '밤편지'를 발표했다. /'밤편지' MV 캡처
가수 아이유 신곡 '밤편지' 뮤직비디오. 가수 아이유는 24일 오후 6시 신곡 '밤편지'를 발표했다. /'밤편지' MV 캡처

'2017년 판 순수시의 탄생'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사랑하는 이에 대한 벅찬 감정, 순수한 마음을 수줍게 표현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아이유가 직접 쓴 가사 한 마디 한 마디에서는 그의 '사랑'이라는 키워드에 대한 풍성해진 감성과 표현력을 엿볼 수 있다.

가사의 '그날의 반딧불'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 반짝반짝 빛나는 소중한 기억일 것으로 보인다. '사랑한다'는 말을 '그날의 반딧불을 당신의 창 가까이 보낼게요'라는 말로 조심스럽게 대신한다.

사랑하는 이를 향한 그리운 마음을 조심스럽게 돌려 표현해 보지만, 결국 애절한 마음을 참지 못하고 후렴구에서 '그대가 멀리 사라져 버릴 것 같아/늘 그리워 그리워'라고 터뜨려, 듣는 이마저 마음을 먹먹하게 한다.

아이유는 다음 달 7일 두 번째 선공개 곡을 발표하고, 이어 같은 달 21일 정규 4집으로 음악 팬을 만난다.

joy822@tf.co.kr

[연예팀ㅣ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