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성지연 기자] 프리미엄 대중 종합지 <더팩트>의 취재로 확인된 배우 박한별(30)의 남자 친구 정은우(28·본명 정동진)는 누구인가. 고교 시절부터 '얼짱 외모'로 알려진 박한별의 마음을 사로잡고, 게다가 '억대의 애마' 벤츠사 G바겐의 옆자리에 태우는 남자 친구란 점에서 더욱 취재진의 궁금증을 키웠다.
정은우는 수려한 외모와 탄탄한 근육을 겸비한 20대 청년이다. 박한별보다 두 살 어린 '연하남'이지만, 듬직한 덩치만큼이나 성실하게 쌓아 온 정은우의 필모그래피는 연예계 선배이자 연인인 박한별 못지않다.
본명은 정동진으로 송도중학교와 송도고등학교를 졸업하며 인천에서 청소년 시절을 보냈다. 어릴 적부터 넘치는 끼를 뽐냈던 그는 배우를 꿈꿨고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하며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한다.
2006년 KBS2 단막극 '드라마 시티-이별보다 아름다운 사랑'으로 처음으로 브라운관에 데뷔한 정은우는 당시 186cm의 큰 키와 수려한 외모로 주목을 받았다. 덕분에 같은 해 KBS2 청소년 드라마 '성장드라마 반올림3'에 엄성민 역으로 캐스팅된다.
이후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며 '다작 배우'로 이름을 알렸다. '히트'(2007년) '추노'(2010년)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2010년) '웃어라 동해야'(2011년) '다섯 손가락'(2012년),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2007년) '불량남녀'(2010년) '연쇄부인'(2010년) '미스체인지'(2013년) 등에서 성실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그리고 지난해엔 박한별과 인연을 맺은 SBS 일일 드라마 '잘 키운 딸 하나'에서 SS그룹의 회장 아들 설도현으로 분했다.
정은우는 다양한 작품에서 여러 캐릭터로 분해 자연스러운 연기력을 뽐냈다. 수려한 외모는 그에게 '훈남'이미지의 배역을 자주 연기할 기회를 줬고 그 덕에 안방 시청자, 특히 안방 어머니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지난 2012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2013년 SBS 연기대상 단막극 특집 부문 특별연기상을 거머쥔다.
정은우는 팬들 사이에서 '몸짱'으로도 유명하다. 평소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그는 <더팩트> 카메라에 잡힌 지난 15일 몸 관리를 위해 헬스클럽을 향하고 있었다. 평소 그의 성실한 성격을 짐작하게 하는 장면이다. 평소 수영과 등산도 즐기는 덕에 근육질 몸매로 완벽에 가까운 슈트 맵시를 유지하는 정은우는 2006년 앙드레 김 자선 패션쇼에 모델로 무대에 서기도 했다.
정은우와 박한별의 데이트 장면은 최근 <더팩트> 취재진 카메라에 단독으로 잡혔다. 두 사람은 정은우의 집 근처에서 '맛집' 데이트를 즐겼고 소박한 차림으로 동네를 누비며 자연스러운 연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편 2014년 <더팩트> 특종 퍼레이드의 완결판인 박한별-정은우 커플의 미공개 사진과 다양한 데이트 장면은 프리미엄 대중 종합지 <더팩트> 인터넷 사이트(www.tf.co.kr)와 모바일 어플(http://m.tf.co.kr)에서 볼 수 있다.
amysung@tf.co.kr
연예팀 ssent@tf.co.kr
<더팩트> 박한별♥정은우 특종 더보기
▶[단독] 박한별, 세븐과 결별…새 '남자 친구'는 정은우!
▶[단독] 박한별♥정은우, '위로와 공감' 사랑이 되다
▶[단독] 박한별♥정은우의 '오작교' 억 소리 나는 'G바겐'
▶[단독] 박한별 "자상+적극적인 男 좋아"…정은우가 딱!
▶[단독] '얼짱 몸짱' 박한별♥정은우, 바른생활 커플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